SK멀티리얼즈, 높은 시장지수 기록하며 왕좌 올라... 2019년 7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SK멀티리얼즈, 높은 시장지수 기록하며 왕좌 올라... 2019년 7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7.10 10:5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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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반도체, 디스플레이 산업 성장에 발맞춰 선제적인 증설과 기술 개발에 힘써

SK머티리얼즈는 월등히 높은 시장지수에 힘입어, 이달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왕좌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9일 “2019년 6월 7일부터 2019년 7월 8일까지의 국내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9,157,110 개를 분석 조사한 결과, SK머티리얼즈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이날 “국내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눌 수 있다”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고 설명했다.

2019년 7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서울반도체, 천보, 미래컴퍼니, 실리콘웍스, 야스, AP시스템, 우리바이오, GV, 매직마이크로 순으로 나타났다.

구 소장은 이에 대해 "4위 이하 브랜드인 미래컴퍼니, 실리콘윅스, 야스, AP시스템은 엇비슷한 성적을 거두면서 ‘빅3’ 진입을 위한 경쟁을 벌였다”고 설명했다.

 

1위를 차지한 SK머티리얼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373 미디어지수 373,220 소통지수 704,941 커뮤니티지수 144,900 시장지수 3,976,482 사회공헌지수 528,8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53,717로 분석되었다.

구 소장은 “SK머티리얼즈 브랜드는 시장지수에서 단연 우세한 성적을 거두면서, 선두를 거머쥐었다”며, “다만, 참여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는 경쟁 브랜드보다 밀리는 성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1982년에 설립된 SK머티리얼즈는 첨단 IT 소재용 특수가스 분야 뿐만 아니라, 산업가스 및 반도체 프리커서 소재, 식각가스 분야에서도 사업기반을 확장하고 있으며, 특히 국내외 반도체, 디스플레이 산업 성장에 발맞춰 선제적인 증설과 기술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구 소장은 "이러한 SK머티리얼즈는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경영에 힘쓰며, 사회공헌지수에서도 좋은 점수를 기록했다"고 평가했다.

SK머티리얼즈는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을 설립해 장애인 고용을 확대하고 지역 주민이 신뢰할 수 있는 안심사업장 인프라 구축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는가 하면, 각종 여성용품이 담긴 ‘핑크박스’를 제작해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에게 기부하는 등으로 실천하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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