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시장지수서 월등히 앞서며 정상 꽤차... 2019년 7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강원랜드, 시장지수서 월등히 앞서며 정상 꽤차... 2019년 7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7.09 10:5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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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기준 연간 이용객이 670만 명에 달하는 복합리조트로 성장하고 있다는 평가 이어져

강원랜드가 시장지수에서 월등한 수치로 앞서면서, 이달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평정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8일 “2019년 6월 6일부터 2019년 7월 7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8,892,733개를 분석 조사한 결과, 강원랜드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이날 “국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눌 수 있다”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고 설명했다.

2019년 7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하나투어, 호텔신라, 모두투어, 파라다이스, 참좋은여행, 아난티, 롯데관광개발, GKL, 용평리조트 순으로 나타났다.

구 소장은 이에 대해 "1위 강원랜드와 2위 하나투어가 총 평판지수에서 3위 이하 브랜드보다 상당히 앞섰다"며, “다만, 4위 모두투어가 평판지수의 근소한 차이로 3위 호텔신라를 바짝 추격하고 있어, 향후 3위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1위를 차지한 강원랜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538,429 미디어지수 1,195,560 소통지수 1,224,026 커뮤니티지수 2,427,433 시장지수 16,855,690 사회공헌지수 1,327,9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69,097로 분석되었다.

구 소장은 “강원랜드 브랜드는 시장지수에서 경쟁 브랜드보다 월등히 앞서며 총 평판지수에서도 2위를 상당한 차이로 따돌리면서, 이달 정상을 꽤찼다”며, “다만 참여지수에서는 경쟁 브랜드보다 밀리는 성적에 그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강원랜드는 1998년 6월 29일 창립 이후 내국인 출입이 가능한 카지노를 비롯해 호텔, 골프장, 콘도, 스키장, 워터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2018년 기준 연간 이용객이 670만 명에 달하는 복합리조트로 성장하고 있다는 평을 듣고 있다.

이러한 강원랜드는 최근 창립 21주년을 맞아, 문태곤 대표이사는 “앞으로의 새로운 20년, 나아가 강원랜드의 100년을 다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모두가 행복과 희망으로 가득 찬 미래의 강원랜드 이야기를 만들어 가자”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또한, 강원랜드는 최근 카지노 건전화 자문위원회를 발족하고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과 정부의 건전화 정책 강화에 따른 대응전략 마련에 적극 나서고 있다. 더불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전국의 사회복지분야 종사자 및 공익활동가를 대상으로 희망 나눔 힐링 캠프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며, “2019년 7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위부터 20위까지 순위는 노랑풍선, 디딤, 이월드, 신세계푸드, MP그룹, 남화산업, 세중, JTC, 글로벌텍스프리, 제이테크놀로지 순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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