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평판지수 상승으로 이니스프리 밀어내... 2019년 7월 화장품 브랜드평판 2위
미샤, 평판지수 상승으로 이니스프리 밀어내... 2019년 7월 화장품 브랜드평판 2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7.08 12: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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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지수에서 올리브영 다음으로 우세한 성적 거둬... 평판지수도 지난 5월보다 큰 폭으로 올라

미샤가 이달 평판지수가 상당하게 오르면서, 최근 이니스프리에 빼앗겼던 2위 자리를 다시 찾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8일 “2019년 6월 6일부터 2019년 7월 7일까지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올리브영에 이어 2위 미샤와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한다”고 설명했다.

2위를 차지한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536,640 미디어지수 705,024 소통지수 2,150,280 커뮤니티지수 615,724 사회공헌지수 87,1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94,845 가 됐으며,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64,262와 비교하면 66.17% 상승했다.

구 소장은 “미샤 브랜드는 소통지수에서 올리브영 다음으로 우세한 성적을 거두면서, 총 평판지수도 지난 5월보다 큰 폭으로 올랐다”며, “이로써 미샤는 최근 몇 달 동안 2위에 올랐던 이니스프리를 밀어내고 2위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미샤는 최근 신상 아이템을 할인해주는 ‘신상털기’ 이벤트를 열면서, 소비자와의 소통에 힘쓰고 있다.

특히 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는 매장 명칭을 ‘눙크(NUNC)’로 변경하고 타사 화장품 브랜드도 판매하는 멀티브랜드숍으로 전환하고 있다.

3위를 차지한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801,710 미디어지수 1,051,008 소통지수 993,267 커뮤니티지수 329,818 사회공헌지수 62,3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38,108가 됐으며,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4,197,587와 비교하면 17.53% 하락했다.

구 소장은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에서 올리브영 다음으로 좋은 성적을 냈지만 총 평판지수가 상당한 폭으로 하락하면서, 미샤에 2위 자리를 내어주고 3위로 내려왔다”고 설명했다.

이니스프리는 친환경 그린 라이프를 실천하는 자연주의 브랜드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최근 청정 제주를 위해 버려지는 맥주박에서 새로운 가치를 발견한 두피.바디 케어 제품을 출시했다. 더불어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최근 ‘제주다우미’들과 제주도 오름의 원형을 보존하고 가치를 알리기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를 이니스프리가 추구해온 자연주의 콘셉트으로 꾸며 재리뉴얼 오픈해,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쇼핑하면서 제주 자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콘텐츠도 제공하면서 소비자의 참여를 높이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국내 화장품 전문점 2019년 7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에 대해 “올리브영은 총 평판지수에서 2위 이하 브랜드보다 2배 가까이 앞서고 있어, 미샤와 이니스프리의 추격이 역부족으로 보인다”며, “다만, 미샤가 매장을 멀티브랜드숍으로 전환하겠다고 밝힘에 따라, 향후 미샤의 도전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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