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편의점 브랜드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1위 GS25, 2위 세븐일레븐, 3위 CU
[브랜드평판] 편의점 브랜드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1위 GS25, 2위 세븐일레븐, 3위 CU
  • 한국평판신문
  • 승인 2018.06.01 0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편의점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6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2위 세븐일레븐  3위 CU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중에서   CU,  GS25,  이마트24,  세븐일레븐,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  하프타임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2018년 5월 2일부터 2018년 6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3,191,5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5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259,862개와 비교하면서  7.6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적 공헌도를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편의점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편의점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6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GS25,  세븐일레븐,  CU,  이마트24,  스토리웨이,  미니스톱,  365플러스, 베스트올,  씨스페이스,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순이었다. 

1위,  GS25 브랜드는  참여지수   588,470 미디어지수   880,489  소통지수   526,846   커뮤니티지수  402,655   사회공헌지수 551,2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49,726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917,410와 비교하면   1.11% 상승했다.

2위,  세븐일레븐 브랜드는 참여지수 744,229  미디어지수  987,652  소통지수   434,140  커뮤니티지수  244,869  사회공헌지수  215,6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26,499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055,743와 비교하면   27.76% 상승했다.

3위,  CU 브랜드는 참여지수   513,063   미디어지수   712,094   소통지수   577,609  커뮤니티지수  529,761  사회공헌지수  249,5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82,098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364,721와 비교하면  23.26% 하락했다.

4위, 이마트24 브랜드는 참여지수   307,524  미디어지수  278,517  소통지수   286,216 커뮤니티지수   526,210   사회공헌지수 822,9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1,418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89,147와 비교하면  72.32% 상승했다.

5위,  스토리웨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65  미디어지수  151,851  소통지수   62,708  커뮤니티지수  298,676   사회공헌지수  441,6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5,403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87,978와 비교하면  97.84% 상승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편의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6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결과, GS25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가  지난 5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259,862개와 비교하면서  7.6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0.36% 하락,  브랜드 이슈 14.14% 하락, 브랜드 소통  6.21% 하락,  브랜드 확산   61.14% 상승, 브랜드 공헌  59.1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편의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18년 6월  편의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5월 2일부터 2018년 6월 1일까지의 12개 편의점 브랜드 CU,  GS25,  이마트24,  세븐일레븐,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  하프타임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