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독점적인 시장지수 힘입어 왕좌 올라... 2019년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웅진코웨이, 독점적인 시장지수 힘입어 왕좌 올라... 2019년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7.01 11:0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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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지수와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서 가정용품 상장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 기록

웅진코웨이가 시장지수에서 독보적인 점수를 꽤차면서,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의 왕좌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7일 “2019년 5월 25일부터 2019년 6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1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웅진코웨이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이날 “이번 6월 조사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725,642개를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눠 실시됐으며,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됐다.

2019년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위부터 5위까지 순위는 파세코, 신일산업, 위닉스, 쿠첸 순으로 나타났다.

구 소장은 이에 대해 “3위 신일산업과 4위 위닉스, 5위 쿠첸이 엇비슷한 점수로 경쟁하면서, 1위 웅진코웨이와 2위 파세코의 뒤를 잇고 있다”고 설명했다.

 

1위를 차지한 웅진코웨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412,773 미디어지수 716,577 소통지수 445,326 커뮤니티지수 521,639 시장지수 5,485,370 사회공헌지수 886,5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68,251로 분석됐다.

구 소장은 “웅진코웨이 브랜드는 미디어지수와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에서 가정용품 상장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고, 특히 시장지수는 독점 수준의 수치를 꽤찼다”며, “이로써 웅진코웨이는 총 평판지수에서 2위 파세코보다 2배 이상 앞서며 정상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웅진코웨이는 최근 스테인리스 재질 부품은 물론 청소가 용이한 구조를 채용한 얼음정수기와 의류관리·공기청정·제습 등에 건조 기능까지 합친 복합기능 제품인 의류청정기로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집 안 환경과 상황에 따라 스탠드 또는 벽걸이로 사용 가능한 벽결이 겸용 공기청정기로 최근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한 ‘2019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17년 연속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구 소장은 “특히 웅진코웨이는 서울대와 협업해 연구원 대상으로 화학물질 교육 실시하면서, 고객 안전 강화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최근 웅진그룹이 웅진코웨이를 매각한다고 나서, 매각 이후 코웨이가 웅진그룹의 부채에서 벗어나 더 탄탄해질 수 있다는 긍정적인 전망은 물론 매각 과정에서 관리 직원들의 혼란이나 이탈, 소비자의 신뢰성 하락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부정적인 전망들이 제시되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6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6위부터 15위까지 순위는 경동나비엔, 부방, 쿠쿠홈시스, 대유위니아, 유진로봇, 자이글, 오텍, 스튜디오썸머, 하츠, PN풍년 순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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