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편의점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GS25, 2위 CU, 3위 세븐일레븐
[브랜드평판] 편의점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GS25, 2위 CU, 3위 세븐일레븐
  • 전소영 기자
  • 승인 2019.07.01 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편의점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편의점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2위 CU 3위 세븐일레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중에서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CU,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분석은 2019년 6월 1일부터 2019년 6월 30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7,833,1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6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476,499개와 비교하면서 8.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적 공헌도를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편의점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편의점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7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365플러스,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로그인 편의점, 블루25 편의점, 포시즌마트, 베스트올, 아이지에이마트, 하프타임 편의점 순이었다.​

1위, GS25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0,531 미디어지수 1,606,412 소통지수 824,869 커뮤니티지수 360,409 사회공헌지수 368,8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71,048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798,298 와 비교하면 15.08% 상승했다.

​2위, 세븐일레븐 브랜드는 참여지수 560,133 미디어지수 1,561,475 소통지수 472,036 커뮤니티지수 293,697 사회공헌지수 443,06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30,407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970,267와 비교하면 12.12% 상승했다.

​3위, CU 브랜드는 참여지수 792,345 미디어지수 1,260,241 소통지수 673,557 커뮤니티지수 292,768 사회공헌지수 221,1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40,049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138,132와 비교하면 3.25% 상승했다.

​4위, 이마트24 브랜드는 참여지수 358,778 미디어지수 689,380 소통지수 523,493 커뮤니티지수 324,503 사회공헌지수 1,206,7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02,937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845,805와 비교하면 9.04% 상승했다.

​5위, 미니스톱 브랜드는 참여지수 198,008 미디어지수 275,554 소통지수 228,538 커뮤니티지수 101,325 사회공헌지수 125,5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9,000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77,242 와 비교하면 27.27% 하락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편의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7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결과, GS25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476,499개와 비교해 8.2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7.14% 상승, 브랜드 이슈 28.67% 상승, 브랜드 소통 26.21% 상승, 브랜드 확산 3.13% 상승, 브랜드 공헌 27.5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 편의점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GS25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을 보면 '출시하다, 우수하다, 런칭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동반성장, 카페24, 편의점 배달 '이 높게 분석되었다. GS25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58.47%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편의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19년 7월 편의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6월 1일부터 2019년 6월 30일까지의 12개 편의점 브랜드 GS25, 세븐일레븐, CU,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씨스페이스, 베스트올, 포시즌마트, 로그인, 블루25, 아이지에이마트, 하프타임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