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대디·베베숲, 페넬로와의 격차 벌어져... 2019년 6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2·3위
슈퍼대디·베베숲, 페넬로와의 격차 벌어져... 2019년 6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2·3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6.28 12:0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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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대디, 커뮤니티지수서 물티슈 브랜드 중 가장 우세한 점수 꽤차
베베숲, 참여지수서 물티슈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 기록

슈퍼대디와 베베숲가 지난달과 같이 '빅3' 자리를 유지했으나, 선두를 달리고 있는 페넬로페와의 격차는 더 벌어졌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8일 “2019년 5월 26일부터 2019년 6월 27일까지의국내 물티슈 20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한 결과, 1위 페넬로페에 이어 2위는 슈퍼대디, 3위는 베베숲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이날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며, “이번 6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조사는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됐다”고 설명했다.

2위를 차지한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91,370 소통지수 196,789 커뮤니티지수 136,2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4,411로 분석됐으며,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376,144와 비교하면서 12.83% 상승했다.

구 소장은 “슈퍼대디 브랜드는 커뮤니티지수에서 물티슈 브랜드 중 가장 우세한 점수를 꽤찼고 총 평판지수도 지난달보다 오르면서 2위를 유지했다”며, “다만, 슈퍼대디는 지난달보다 1위 페넬로페와의 격차가 더 벌어지는 것은 허용했다”고 설명했다.

슈퍼대디는 원단 제조부터 생산, 포장관리까지 직접 생산하고 관리하며 철저한 안전관리를 중요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슈퍼대디는 최근 접착제나 첨가제 없이 오직 섬유로만 짜임을 만드는 스펀레이스 원단 공법을 활용해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 시키면서 제품의 부드러움과 안전성에 힘쓰는가 하면, 물티슈 생산 기계를 업그레이드하여 물티슈가 접히지 않아 더 넓은 면적을 사용할 수 있고 한 장씩 쏙쏙 뽑히기 때문에 낭비 없이 쉽게 사용하도록 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3위를 차지한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415 소통지수 160,021 커뮤니티지수 115,5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2,010로 분석됐으며,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371,849와 비교하면서 10.80% 상승했다.

구 소장은 “베베숲 브랜드는 참여지수에서 물티슈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면서 총 평판지수도 소폭 올랐다”며, “이로써 3위를 고수하긴 했으나, 1위 페넬로페·2위 슈퍼대디와의 상승폭보다 적었던 탓에 1·2위와의 격차는 더 벌어졌다”고 설명했다.

베베숲은 자체적으로 아기피부연구소를 운영하며 안전이라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물티슈의 안전성과 품질 향상을 위해 연구를 이어간다고 강조했다.

구 소장은 "특히 지난달 물티슈 라벨에 감동 글귀를 담아 육아에 지친 엄마, 아빠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한 '마음 스티커 프로젝트'가 실제 육아맘들이 건네는 공감 문구를 공모해 소비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고 평가했다.

또한, 베베숲은 육아 일러스트 작가들과 함께 감성 작품을 담은 ‘아트 에디션 시즌2’를 선보이기도 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6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페넬로페와 슈퍼대디, 베베숲이 이달 평판지수의 상승과 더불어 ‘빅3’ 체제를 유지했다”며, “1위 페넬로페가 평판지수의 상승폭이 경쟁 브랜드보다 높아 2위 슈퍼대디·3위 베베숲와의 격차를 더 벌인 성과를 거두면서, 하반기에도 저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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