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한섬, 휠라코리아에 이어 '빅3' 입지 굳혀... 2019년 6월 섬유의류 브랜드평판 2·3위
신원·한섬, 휠라코리아에 이어 '빅3' 입지 굳혀... 2019년 6월 섬유의류 브랜드평판 2·3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6.27 12:4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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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원, 미디어지수서 가장 높은 점수 기록...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서 좋은 성적 거둬
한섬, 소통지수서 가장 우세한 수치 얻어... 참여지수서 좋은 점수 획득

신원과 한섬이 휠라코리아와 더불어 이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의 상위권에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5일 “2019년 5월 23일부터 2019년 6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7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1위 휠라코리아에 이어 2위 신원, 3위 한섬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이날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며,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됐다”고 설명했다.

2위를 차지한 신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611 미디어지수 982,575 소통지수 565,213 커뮤니티지수 756,295 시장지수 104,897 사회공헌지수 62,7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08,342로 분석되었다.

구 소장은 “신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에서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꽤찼고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 좋은 성적을 기록하면서 2위를 차지했다”며, “다만, 시장지수에서 경쟁 브랜드보다 부진한 성적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신원은 1973년 설립한 패션기업으로 여러 여성복과 남성복, 캐쥬얼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브랜드 씨(SI)는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빨간머리 앤’ 컨셉스토어를 운영하면서 최근 여러분야에서 유행하고 있는 ‘뉴트로’ 감성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서고 있다.

또한, 창사 이래 첫 스트리트 캐쥬얼 브랜드를 국내 론칭하면서 젊은 세대들을 공략하고 있다.

더벨에 따르면, 이러한 신원은 박정빈 부회장이 회삿돈 횡령혐의로 2년동안 실형을 살다 지난해 하반기에 경영에 복귀하면서 사업구조 개편 등을 통한 실적개선에 힘쓴 결과, 이에 대한 성과가 최근 가시화되고 있다고 전하기도 했다.

3위를 차지한 한섬 브랜드는 참여지수 455,868 미디어지수 296,533 소통지수 657,934 커뮤니티지수 70,343 시장지수 520,034 사회공헌지수 27,17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7,882로 분석되었다.

구 소장은 “한섬 브랜드는 소통지수에서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중 가장 우세한 점수를 기록했고 참여지수에서도 좋은 점수를 획득하면서 이달 3위에 올랐다”며, “다만, 커뮤니티지수에서는 경쟁 브랜드에 뒤쳐지는 성적에 그쳤다”고 설명했다.

한섬은 시스템과 시스템옴므 브랜드가 최근 파리서 2020년 봄ㆍ여름 컬렉션을 공개하기도 하고, 지난해 타미힐피거 매출이 크게 오르는 성과를 기록했다. 또한,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신부를 대상으로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한섬이 이종(異種) 브랜드의 제품들을 최신 트렌드와 매장 콘셉트에 맞춰 한 공간에 혼합 배치하고 고객에게 맞춤형 스타일링과 문화체험 콘텐츠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개념 유통 채널인 ‘콘셉트 스토어’ 형태의 매장을 선보이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도 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6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휠라코리아와 신원, 한섬이 평판지수에서 4위 이하 브랜드들보다 크게 앞서면서, ‘빅3’ 입지를 굳건히 세웠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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