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코리아, '뉴트로' 감성 자극하며 정상 올라... 2019년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휠라코리아, '뉴트로' 감성 자극하며 정상 올라... 2019년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6.27 11:1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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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지수서 경쟁 브랜드들보다 크게 앞서는 독보적인 점수 기록

휠라코리아는 ‘뉴트로’ 감성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하면서, 이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선두를 거머쥐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5일 “2019년 5월 23일부터 2019년 6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7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휠라코리아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이날 “이번 6월 조사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511,624개를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눠 실시됐으며,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됐다.

2019년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신원, 한섬, 좋은사람들, 배럴, 진도, 영원무역, LF, 신세계인터내셔날, 제이에스티나 순으로 나타났다.

 

1위를 차지한 휠라코리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239,659 미디어지수 96,874 소통지수 73,047 커뮤니티지수 53,184 시장지수 2,613,530 사회공헌지수 38,8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15,108로 분석되었다.

구 소장은 “휠라코리아 브랜드는 시장지수에서 경쟁 브랜드들에 크게 앞서는 독보적인 점수를 꽤차면서 이달 선두에 올랐다”며, “다만, 시장지수에서의 높은 점수에 비해 미디어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에서는 부진한 성적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이어 "휠라코리아는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신조어인 ‘뉴트로’ 감성을 자극하고 가격인하 등의 마케팅을 펼치면서, 현재 국내 뿐만 아니라 70여개국에서 점포를 운영 중이며 미국과 중국 등에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한국투자증권은 휠라코리아가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거둘 것이며, 한국과 미국에서 성장세에 힘입어 주요 스포츠 브랜드 업체들과 견줄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휠라코리아는 최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서 휠라X건담 콜라보 컬렉션을 선보여 한정판 물량을 모두 소진되기도 했고, 팝업스토어 입구에 휠라X건담 콜라보 컬렉션 론칭을 기념해 만든 3.2m 높이의 거대 건담 조형물을 설치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앞서 휠라코리아는 108년 휠라 브랜드 히스토리를 집대성한 이색 전시회에 열었는데, 많은 소비자들의 방문이 이어지기도 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6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1위부터 20위까지 순위는 F&F, 패션플랫폼, 한세실업, 덕성, 코웰패션, SG세계물산, 화승엔터프라이즈, 백산, 대현, 성안 순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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