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K 뷰티산업 인재 육성나서며 왕좌 올라... 2019년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LG생활건강, K 뷰티산업 인재 육성나서며 왕좌 올라... 2019년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6.26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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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지수와 시장지수서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 기록... 시장지수에서는 경쟁 브랜드보다 2배 이상 앞서

뷰티산업의 인재 육성에 나선 LG생활건강이 이달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정상을 꽤찼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일 “2019년 5월 22일부터 2019년 6월 23일까지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상장기업 3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LG생활건강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이날 “이번 6월 조사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016,175 개를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눠 실시됐으며, 화장품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됐다.

2019년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아모레퍼시픽, 현대바이오, 한국화장품, 클리오, 토니모리, 한국콜마, 아모레G, 코리아나 , 코스맥스 순으로 나타났다.

 

1위를 차지한 LG생활건강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347 미디어지수 794,480 소통지수 219,448 커뮤니티지수 675,934 시장지수 2,379,339 사회공헌지수 384,57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77,127로 분석됐다.

구소장은 “LG생활건강 브랜드는 미디어지수와 시장지수에서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고, 특히 시장지수에서는 경쟁 브랜드보다 2배 이상 앞섰다”며, “이로써 LG생활건강은 선두를 꽤찼고, 총 평판지수에서도 2위와의 격차가 상당히 나는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LG생활건강은 최근 차세대 화장품 기술 개발에 앞장설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 국내외 우수 뷰티 기반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LG생활건강 미래화장품 육성재단'을 출범했다. 이 재단은 화장품 관련 기초 R&D 분야 연구지원, 우수 뷰티 스타트업 발굴 및 기술개발 지원, 대학생 장학사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구 소장은 “LG생활건강의 이러한 행보는 경제활성화는 물론 우리나라 뷰티산업의 경쟁력을 끌어올려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경기권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다문화, 장애인, 한부모, 북한이탈주민 등 400가정에 1억5천만원 상당의 화장품 및 생필품을 지원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노력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후' 브랜드는 물론 '숨', '오휘' 등 다양한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하면서, 소비자들에 한층 다가서고 있다. 다만, 최근 화장품 온라인 판매를 두고 점주들과 갈등을 빚어온 결과로 ‘더페이스샵’과 ‘네이처컬렉션’ 직영 온라인 쇼핑 서비스를 중단했다. 이에 따라, 기존에 온라인 구매를 해왔던 소비자들은 불편함을 호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6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1위부터 20위까지 순위는 컬러레이, 한국화장품제조, 제닉, 본느, 세화피앤씨, 에이블씨엔씨, 네오팜, 아이큐어, 콜마비앤에이치, 스킨앤스킨 순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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