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데이, 안정성에 대한 신뢰성 높이며 3개월 연속 선두... 2016년 6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
시크릿데이, 안정성에 대한 신뢰성 높이며 3개월 연속 선두... 2016년 6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6.25 11:1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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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지수과 커뮤니티지수서 생리대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 기록... 총 평판지수도 상당하게 올라

시크릿데이가 전 성분을 표기함으로써 안정성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면서, 연속 3개월 선두를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일 “2019년 5월 22일부터 2019년 6월 23일까지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시크릿데이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이날 “이번 6월 조사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279,584개를 대상으로 실시했다”며, “지난 5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1,797,859개와 비교하면 26.79%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국내 생리대 브랜드 평판 조사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눠 실시됐으며,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됐다.

2019년 6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화이트, 좋은느낌, 유기농본, 나트라케어, 한나패드, 바디피트, 깨끗한나라, 콜만, 뷰코셋 순으로 나타났다.

구 소장은 이에 대해 “지난달 4위까지 하락했던 화이트는 이달 2위로 상승한 반면, 지난달 2위였던 유기농본은 4위로 내려갔다”고 설명했다.
 

1위를 차지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25,202 소통지수 212,815 커뮤니티지수 122,8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0,907로 분석됐으며, 지난 2019월 5월 브랜드평판지수 303,624 와 비교하면 18.87% 상승했다.

구 소장은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소통지수과 커뮤니티지수에서 생리대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면서 총 평판지수도 지난달보다 상당하게 올랐다”며, “이로써 시크릿데이는 지난 4월부터 3개월 연속 선두를 지켰다”고 설명했다.

시크릿데이는 제품 후면에 전 성분 표기를 통해 소비자에게 알 권리를 제공하고 제품의 신뢰성을 높이면서, 소비자와의 소통에 힘쓰고 있다. 특히 시크릿데이는 코튼 생리대 제품에 자연유래 펄프와 자연 코튼 커버를 사용해, 여성들에게도 피부 트러블이나 자극 걱정 없이 건강한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시크릿데이 생리대는 에어부산 기내에서 공식 판매중이기도 하고, 최근 오픈마켓을 통해 대대적인 특가 행사를 진행하면서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6월 국내 생리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4.87% 상승과 브랜드 소통 23.08% 상승, 브랜드 확산 34.69% 상승으로 나타났다"라고 밝혔다.

이어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안심하다, 추천하다, 신뢰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차은우, 러브생리대, 오버나이트’가 높게 분석됐다”며,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2.77%로 분석됐다"라는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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