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삼성물산
[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삼성물산
  • 전소영 기자
  • 승인 2019.06.21 0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삼성물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5월 19일부터 2019년 6월 2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36,291,8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지난 2019년 5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4,937,433개와 비교해보면 3.8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순위는 현대건설, 대우건설, 삼성물산, 현대산업개발, GS건설, 대림산업, 롯데건설, 포스코건설, SK건설, 한화건설, 코오롱글로벌, 두산건설, 동부건설, 신세계건설, 부영, 쌍용건설, 금호건설, 태영건설, 호반건설, 서희건설, 한신공영, 계룡건설, KCC건설, 신원종합개발, 일성건설, 성지건설, 동문건설, 이테크건설, 남광토건, 남화토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건설 ( 대표 박동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2,480 미디어지수 501,009 소통지수 984,753 커뮤니티지수 2,177,386 사회공헌지수 1,858,1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33,82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338,811와 비교하면 9.27% 상승했다.

​​2위, 대우건설 ( 대표 김형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256 미디어지수 324,837 소통지수 592,000 커뮤니티지수 773,401 사회공헌지수 913,8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32,32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349,501와 비교하면 16.29 % 상승했다.

​​3위, 삼성물산 ( 대표 이영호, 고정석, 정금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2,224 미디어지수 414,195 소통지수 891,693 커뮤니티지수 416,692 사회공헌지수 613,7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68,589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174,606와 비교하면 18.12% 상승했다.

​​4위, 현대산업개발 ( 대표 김대철, 권순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269 미디어지수 196,365 소통지수 482,427 커뮤니티지수 775,946 사회공헌지수 839,1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2,119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831,557와 비교하면 52.15% 하락했다.

​​5위, GS건설 ( 대표 허창수, 임병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296 미디어지수 393,684 소통지수 666,369 커뮤니티지수 390,998 사회공헌지수 582,0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6,409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648,465 와 비교하면 7.14% 상승했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6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건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면 지난 2019년 5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4,937,433개와 비교해보면 3.8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70% 상승, 브랜드이슈 0.61% 상승, 브랜드소통 22.81% 상승, 브랜드확산 7.99% 하락, 브랜드공헌 7.74% 상승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55.34%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건설,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SK건설, 대우건설, 삼성물산, GS건설, 포스코건설, 한화건설, 두산건설, 코오롱글로벌, 동부건설, 신세계건설, 태영건설, 호반건설, 금호건설, 쌍용건설, 대림산업, 서희건설, 계룡건설, 한신공영, 부영, KCC건설, 성지건설, 이테크건설, 신원종합개발, 일성건설, 동문건설, 남광토건, 남화토건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숙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