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혼전 속 2개월 연속 정상 지켜... 2019년 6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
한국투자증권, 혼전 속 2개월 연속 정상 지켜... 2019년 6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6.19 11: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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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 증권사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 기록

한국투자증권이 2위 이하 중위권 브랜드들이 평판지수가 큰 폭으로 하락하는 혼전 속에서도 굳건히 정상을 고수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일 “2019년 5월 15일부터 2019년 6월 16일까지 국내 증권사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평판 조사를 실시한 결과, 한국투자증권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6월 조사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7,408,348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으며, 지난 2019년 5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112,463개와 비교해보면 21.94% 줄어들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이날 “국내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며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를 새롭게 포함했다”고 밝혔다.

2019년 6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키움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미래에셋대우, SK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순으로 나타났다.

구 소장은 이에 대해 “지난달 4위와 7위를 기록했던 키움증권과 삼성증권은 이달 각각 2위와 3위까지 상승한 반면, 지난달 2위와 3위를 기록했던 NH투자증권과 미래에셋대우는 이달 각각 4위와 6위로 하락하는 등 2위 이하 브랜드들의 순위 변동이 컸다”고 설명했다.
 

1위를 차지한 한국투자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365,359 미디어지수 1,070,270 소통지수 311,256 커뮤니티지수 1,165,015 사회공헌지수 293,4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05,385로 분석됐으며,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3,543,334 와 비교하면 9.54% 하락했다.

구 소장은 “한국투자증권 브랜드는 미디어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 권사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면서 지난달에 이어 연속 2개월 정상을 꽤찼다”며, “다만, 참여지수에서 경쟁 랜드보다 밀리는 수치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한국투자증권은 최근 대학(원)생 대상 예비 애널리스트 선발 대회인 ‘제2회 리서치 챌린지 대회’ 시상식을 개최하고 능력과 열정을 갖춘 예비 애널리스트를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고 있다.

또한 최근 스마트폰으로 뱅키스 주식계좌를 처음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주식지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서 유익한 주식 정보와 투자 노하우를 제공하는 이프렌드에어(eFriend Air) 증권 방송의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6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3.42% 하락과 브랜드이슈 30.24% 하락, 브랜드소통 11.81% 하락, 브랜드확산 10.18% 하락, 브랜드공헌 12.96% 상승으로 나타났다"라고 밝혔다.

​이어 "한국투자증권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발행하다, 전망하다, 확장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해외주식, 뱅키스, 카카오뱅크'가 높게 분석됐다”며,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1.02%로 분석됐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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