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수 하락에도 제자리 지킨 이케아·순위 상승한 시몬스… 2019년 6월 침대 브랜드평판 2·3위
지수 하락에도 제자리 지킨 이케아·순위 상승한 시몬스… 2019년 6월 침대 브랜드평판 2·3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6.13 06:2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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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케아, 커뮤니티지수서 에이스침대 다음으로 높은 점수 꽤찼으나, 총 평판지수 반토막 나
시몬스, 총 평판지수의 하락폭이 경쟁 브랜드보다 적어 지난달 5위에서 두 계단 상승

침대 브랜드의 평판지수가 전체적으로 하락한 가운데, 이케아는 2위를 지켜냈고 시몬스는 두 계단 상승하면서 3위로 올라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일 “국내 침대 브랜드 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에 이어 2위는 이케아, 3위는 시몬스가 각각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이날 “2019년 5월 4일부터 2019년 6월 3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20,417,288개를 대상으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2위를 차지한 이케아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4,800 소통지수 751,700 커뮤니티지수 982,67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69,178로 분석됐으며,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3,891,852와 비교하면 54.54% 하락했다.

구 소장은 “이케아 침대는 커뮤니티지수에서 에이스 다음으로 높은 점수를 꽤찼으나, 총 평판지수가 지난달에 비해 반토막이 났다”며, “다만, 전체 침대 브랜드 지수가 크게 하락했기에, 이케아는 지난해 11월부터 지켜온 2위를 고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만, 참여지수에서는 경쟁 브랜드에 크게 뒤쳐지는 결과를 보여주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이케아 브랜드는 '많은 사람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든다'에서 출발하며, '훌륭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 다양한 홈퍼니싱 제품을 더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사업 철학으로 삼는다고 강조하고 있다.

구 소장은 “이러한 이케아의 철학을 바탕으로 평안함과 안락함이라는 기본적인 침대 기능에다가 빌트인 수납공간을 가미시켜 실용성도 더해주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3위를 차지한 시몬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85,492 소통지수 499,275 커뮤니티지수 941,7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6,489로 분석됐으며,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2,132,507와 비교하면 28.42% 하락했다.

구 소장은 “시몬스 침대는 총 평판지수가 지난달보다 하락했지만, 총 평판지수의 하락폭이 경쟁 브랜드보다 적어 지난달 5위에서 두 계단 상승했다”며, “이로써 시몬스 침대는 지난해 11월에 올랐던 ‘빅3’ 재진입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시몬스 침대는 최근 수퍼싱글 매트리스나 특정 인기 매트리스 구매 시 스페셜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고, 앞서 지난달에는 킹오브킹 사이즈의 매트리스에 한해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소비자와의 소통에 힘썼다.

이러한 시몬스 침대는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이천 YMCA에 시몬스 침대 임직원들이 기증한 의류, 도서 등의 후원물품을 전달하는가 하면, 이천 지역 농민들이 생산하는 농·특산물을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이천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에서 ‘파머스 마켓’을 진행하면서 지역사회와 호흡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6월 국내 침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지난해 연말부터 에이스 침대가 선두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이달 시몬스 침대가 ‘빅3’에 재진입하며 2위 이케아에 육박하는 평판지수를 얻으면서 향후 이케아와 시몬스의 2위 경쟁이 전망된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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