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신용카드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브랜드평판] 신용카드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 전소영 기자
  • 승인 2019.06.12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카드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신용카드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5월 10일부터 2019년 6월 11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1,959,4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하였다. 지난 5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46,447,375개와 비교하면 11.3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도 포함되었다.​

신용카드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신용카드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6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결과는 우리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 순이었다.

​1위, 우리카드 ( 대표 정원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68,020 미디어지수 978,486 소통지수 871,679 커뮤니티지수 3,589,494 사회공헌지수 871,574 CEO지수 454,8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34,05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146,401 와 비교하면 2.30% 상승했다.

​2위, 현대카드 ( 대표 정태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2,714 미디어지수 588,340 소통지수 845,523 커뮤니티지수 4,034,591 사회공헌지수 401,286 CEO지수 497,48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29,93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489,072와 비교하면 5.41% 하락했다.

​3위, 삼성카드 ( 대표 원기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1,077 미디어지수 755,386 소통지수 367,985 커뮤니티지수 3,520,124 사회공헌지수 1,143,078 CEO지수 301,4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59,050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375,583와 비교하면 20.13% 상승했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변화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6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결과, 우리카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46,447,375개와 비교하면 11.3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47% 상승, 브랜드이슈 15.17% 상승, 브랜드소통 1.18% 하락, 브랜드확산 11.95% 상승, 브랜드공헌 11.67% 상승, CEO평가 5.1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변화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19년 6월 카드사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카드, 우리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