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어학원, 상승 분위기로 한 계단 순위 올라... 2019년 6월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2위
정상어학원, 상승 분위기로 한 계단 순위 올라... 2019년 6월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2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6.1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지수에서 영어교육 브랜드 중 가장 두드러진 점수 꽤차... 총 평판지수가 지난 3월보다 상당한 폭으로 상승

연령별·개인목표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정상어학원이 이달 영어교육 브랜드평판에서 상승 분위기를 이끌면서 순위가 지난달보다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일 “국내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해커스어학원에 이어 정상어학원이 2위를 차지했으며 3위는 시원스쿨이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이날 “2019년 5월 7일부터 2019년 6월 6일까지의 영어교육 브랜드 빅데이터 5,777,3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고 설명했다.

2위를 차지한 정상어학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328,464 소통지수 116,394 커뮤니티지수 247,1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1,986로 분석됐으며,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539,194 보다 28.34% 상승했다.​

구 소장은 “정상어학원은 참여지수에서 영어교육 브랜드 중 가장 두드러진 점수를 꽤차면서 총 평판지수가 지난 3월보다 상당한 폭으로 올랐다”며, “정상어학원은 이로써 지난 3월보다 한 계단 상승하면서 2위를 거머쥐었다”고 설명했다.

정상어학원은 100% 영어로 진행되는 몰입영어, 즉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발표영어를 통해 아이들 스스로 학습하도록 지도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특히 초등과 중등 전문은 물론 특목고부터 수능 1등급 완성까지 개인별 목표달성을 위한 집중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3위를 차지한 시원스쿨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464 소통지수 234,965 커뮤니티지수 246,0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7,444로 분석됐으며,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75,222보다 39.79% 하락했다.

구 소장은 “시원스쿨은 소통지수에서 가장 우세한 점수를 기록했으나 지난 3월보다 총 평판지수는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시원스쿨은 최근 인공지능(AI) 스피커의 확산과 함께 오디오 콘텐츠가 성장함에 따라 네이버 오디오클립(Audio Clip)에 채널을 운영하며 무료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앞서 취업을 비롯해 승진과 이직, 창업은 물론 노후 대비를 위한 자격증 취득과 직무 개발에 도움을 주고자 ‘시원스쿨 BIZ’ 사이트를 론칭하기도 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6월 국내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지난 3월부터 해커스어학원이 정상을 고수하고 있는 가운데, 이달에는 정상어학원이 순위가 상승하면서 정상에 도전장을 내밀었으나 총 평판지수가 해커스어학원에 비해 크게 밀린 한계를 드러내기도 했다”며, "더불어 이달에는 10위 안의 브랜드들이 순위 변동이 많았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