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어학원, 토익 게임·왕중왕전 개최로 소비자 관심 끌어... 2019년 6월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1위
해커스어학원, 토익 게임·왕중왕전 개최로 소비자 관심 끌어... 2019년 6월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1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6.1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뮤니티지수에서 경쟁 브랜드보다 압도적인 차이로 앞서... 총 평판지수도 지난 3월보다 크게 상승

해커스어학원이 토익 게임과 왕중왕전을 개최하면서 소비자의 관심을 끌면서, 지난 3월에 이어 이달에도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선두를 거머쥐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일 “2019년 5월 7일부터 2019년 6월 6일까지 영어교육 브랜드 빅데이터 5,777,347개를 분석한 결과, 이와 같이 나왔다”며,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4,892,155개와 비교해보면 18.09% 증가했다”며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이날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며, “이번 6월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고 설명했다.

2019년 6월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정상어학원, 시원스쿨, 잉글리시아이, 튼튼영어, YBM어학원, 청담어학원, 파고다어학원, 폴리어학원, 잉글리시에그 순으로 나타났다.

구 소장은 이에 대해 “지난해부터 올해 3월 1.2위를 차지했던 튼튼영어는 이달 5위까지 하락한 반면, 지난달 3위였던 정상어학원은 이달 2위까지 상승했다”며, “더불어 지난달 8위였던 잉글리시아이는 이달 4위까지 올라온 반면, 지난달 4위였던 청담어학원은 이달 7위까지 내려가는 등 다양한 변화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1위를 차지한 해커스어학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528 소통지수 155,145 커뮤니티지수 959,8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3,545로 분석됐으며,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885,517보다 41.56% 상승했다.

구 소장은 “해커스어학원 브랜드는 커뮤니티지수에서 경쟁 브랜드보다 압도적인 차이로 앞서면서, 총 평판지수도 지난 3월보다 크게 상승했다”며, “이로써 해커스어학원은 지난 3월에 이어 정상를 지켰고 특히 지난 3월보다 2위와의 격차를 더 크게 벌렸다”고 설명했다.

해커스어학원은 최근 각 대학교를 직접 찾아가 ‘우리 학교에서 내 토익(TOEIC) 점수는 몇 등?’이라는 컨셉으로 토익 게임 이벤트를 진행하는가 하면, 토익 만점을 도와줄 퀄리티 높은 문제들로 구성된 15개의 미션을 풀어보는 ‘토익 왕중왕전’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여러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더불어 해커스어학원은 직장인에게 꼭 필요한 인터넷강의만을 모아 수강할 수 있는 ‘직장인 무한제공패스’를 오픈하기도 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6월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33% 하락과 브랜드소통 0.42% 상승, 브랜드확산 48.79% 상승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