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샴푸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르네휘테르 샴푸, 2위 쿤달 샴푸, 3위 아베다 샴푸
[브랜드평판] 샴푸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르네휘테르 샴푸, 2위 쿤달 샴푸, 3위 아베다 샴푸
  • 전소영 기자
  • 승인 2019.06.10 13:2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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샴푸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샴푸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샴푸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르네휘테르 샴푸 2위 쿤달 샴푸 3위 아베다 샴푸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5월 8일부터 2019년 6월 9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9,437,097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5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7,422,495개와 비교하면 7.3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샴푸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샴푸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6월 샴푸 브랜드평판 순위는 르네휘테르, 쿤달, 아베다, TS, 시세이도, 미쟝센, 비욘드, 엘라스틴, 아모스, 려, 케라시스, 러쉬, 해피바스, 하수오, 피지오겔, 케라스타즈, 록시땅, 헤드앤숄더, 댕기머리, 빅그린, 박준, 웰라, 닥터시드, 오가니스트, 로레알파리, 팬틴, 다슈, 도브, 라우쉬, 바이오메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르네휘테르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7,383 소통지수 893,895 커뮤니티지수 439,2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90,485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2,045,827와 비교하면 21.73% 상승했다.​

2위, 쿤달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710,714 소통지수 806,085 커뮤니티지수 712,9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9,761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2,006,571와 비교하면 11.12 % 상승했다.​

3위, 아베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939,428 소통지수 822,150 커뮤니티지수 456,1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17,70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48,365와 비교하면 19.98% 상승했다.​

4위, TS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569,818 소통지수 533,225 커뮤니티지수 531,3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4,35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688,707와 비교하면 3.22% 하락했다.​

5위, 시세이도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476 소통지수 874,125 커뮤니티지수 609,29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15,89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757,930와 비교하면 4.83% 하락했다.

샴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샴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6월 샴푸 브랜드 분석결과, 르네휘테르 샴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샴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5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7,422,495개와 비교하면 7.3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51% 하락, 브랜드소통 14.09% 상승, 브랜드확산 5.2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샴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5월 8일부터 2019년 6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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