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두 바짝 쫓는 한라홀딩스·상승세로 전환한 유비쿼스홀딩스... 2019년 5월 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3위
선두 바짝 쫓는 한라홀딩스·상승세로 전환한 유비쿼스홀딩스... 2019년 5월 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3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6.0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홀딩스, 소통지수서 경쟁 브랜드보다 크게 앞서는 점수 꽤차
유비쿼스홀딩스, 참여지수서 지주회사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 기록

이번 지주회사 브랜드평판 조사 결과, 한라홀딩스가 지난달에 이어 2위를 지켰고 유비쿼스홀딩스는 지난달 크게 하락했던 분위기를 이겨내고 3위까지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5일 “2019년 5월 5일부터 2019년 6월 4일까지 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70,210,729개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1위 한솔홀딩스에 이어 2위 한라홀딩스와 3위 유비쿼스홀딩스로 각각 나타났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이번 2019년 6월 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 소비자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며, “브랜드 평가분석에는 한국브랜드포럼 전문가들이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2위를 차지한 한라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37,609 미디어지수 1,155,381 소통지수 2,188,792 커뮤니티지수 301,3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83,151로 분석됐으며,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363,007와 비교하면 15.47% 상승했다.

구 소장은 “한라홀딩스 브랜드는 소통지수에서 경쟁 브랜드보다 크게 앞서는 점수를 꽤찼고 평판지수도 지난달보다 오르면서, 지난달에 이어 2위를 고수하며 1위 한솔홀딩스를 바짝 쫓으며 추격하고 있다”며, “다만, 참여지수에서 경쟁 브랜드보다 크게 뒤쳐지는 한계를 보여주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한라홀딩스는 지난달 총 면적 6만 6,281㎡로 국제규격 축구장 10개를 이어붙인 규모의 통합물류센터를 오픈하면서, 글로벌 물류전문기업으로의 도약에 기틀을 마련했다고 강조하고 있다.

 

​3위를 차지한 유비쿼스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2,461 미디어지수 587,161 소통지수 568,916 커뮤니티지수 139,5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08,121로 분석됐으며,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681,961와 비교하면 19.62% 상승했다.

구 소장은 “유비쿼스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에서 지주회사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꽤차면서 총 평판지수도 지난달보다 상당히 올랐다”며, “이로써 유비쿼스홀딩스는 지난달 8위까지 하락했던 분위기를 깨고 이달 3위까지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유비쿼스홀딩스는 네트워크 장비 전문기업으로 시작해 최근 지주사로 전환했으며, 지난해 말 연결기준 유비쿼스홀딩스의 이익잉여금은 300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지난해 3월 광다중화 장치 핵심 기술을 보유한 엘프테크를 인수하는 등 기존 네트워크 장비 사업 강화는 물론 헬스케어 등 새로운 사업 발굴에도 힘쓰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6월 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한솔홀딩스와 한라홀딩스가 지난달에 이어 이달 각각 1위와 2위를 점령하고 있는 가운데, 3위 이하 브랜드들은 순위 변동이 많아 향후 전망이 불투명하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