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홀딩스, 한라홀딩스의 추격 물리쳐... 2019년 6월 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위
한솔홀딩스, 한라홀딩스의 추격 물리쳐... 2019년 6월 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6.0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평판지수가 지난달보다 상승... 지난달 올랐던 정상 지켜

한솔홀딩스가 이번 지주회사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지난달에 이어 한라홀딩스의 추격을 물리치고 선두를 거머쥐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5일 “2019년 5월 5일부터 2019년 6월 4일까지 국내 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한솔홀딩스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이번 6월 조사는 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70,210,729개를 분석해 소비자의 행동분석을 알아냈다”며,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89,362,302개와 비교하면 21.43%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 소비자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로,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19년 6월 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한라홀딩스, 유비쿼스홀딩스, 종근당홀딩스, 하이트진로홀딩스, JW홀딩스, 휴온스글로벌, 삼양홀딩스, 일동홀딩스, 녹십자홀딩스 순으로 나타났다.

구 소장은 이에 대해 “올해 3월 2위였다 지난달에는 8위까지 하락했던 유비쿼스홀딩스가 이달 다시 3위로 상승했고, 지난달 13위였던 종근당홀딩스도 이달 4위까지 올라왔다”며, “반면, 지난달 3위였던 휴온스홀딩스는 이달 7위까지 하락했고 지난달 5위였던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이달 13위까지 내려가는 등 많은 변화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1위를 차지한 한솔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2,787 미디어지수 1,632,055 소통지수 654,650 커뮤니티지수 180,1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29,597로 분석됐으며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417,659와 비교하면 14.98% 상승했다.

구 소장은 “한솔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총 평판지수가 지난달보다 상승하면서, 지난달 올랐던 정상을 유지했다”며, “다만, 전 영역에 걸쳐 지주회사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지 못한 점과 지난달에 이어 2위 한라홀딩스와의 격차가 매우 근소하다는 점을 풀어야 할 숙제로 남겼다"고 설명했다.

한솔그룹의 지주회사인 한솔홀딩스는 1965년 1월에 설립되어 경영자문 및 컨설팅, 투자자산관리, 브랜드관리 등 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한솔홀딩스는 고객 지향을 기반으로 창조적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끊임없이 개선하는 더 나은 방식을 추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6월 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6% 상승과 브랜드이슈 14.67% 상승, 브랜드소통 52.63% 하락, 브랜드확산 3.99% 상승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