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삼성물산
[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삼성물산
  • 한국평판신문
  • 승인 2018.05.29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삼성물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4월 27일부터 2018년 5월 28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34,694,1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지난 4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680,280개와 비교해보면  2.7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순위는  현대건설,  대우건설,  삼성물산,  롯데건설,  현대산업개발,  GS건설,  포스코건설,  한화건설,  SK건설,  두산건설,  대림산업,  동부건설,  신세계건설,  호반건설,  남광토건, 쌍용건설,  금호건설,  태영건설,  KCC건설,  계룡건설,  일성건설,  부영,  서희건설,  성지건설,  남화토건,  한신공영,  동문건설,  신원종합개발,  이테크건설,  울트라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4,656  미디어지수  621,531  소통지수   972,279  커뮤니티지수  394,961 사회공헌지수   2,860,10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63,533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025,252와 비교하면  113.65% 상승했다. 

2위, 대우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348,192  미디어지수  370,152  소통지수  492,921  커뮤니티지수  263,905 사회공헌지수 2,799,8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75,013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433,764와 비교하면  75.65% 상승했다. 

3위, 삼성물산 브랜드는 참여지수   436,416  미디어지수   830,775  소통지수  606,573   커뮤니티지수  319,862  사회공헌지수  485,9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79,53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869,001와 비교하면  6.60% 하락했다. 

4위, 롯데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23,904   미디어지수  193,821  소통지수  198,990  커뮤니티지수  133,661  사회공헌지수  1,828,0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78,403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498,310와 비교하면 4.80% 하락했다. 

5위, 현대산업개발 브랜드는  참여지수  38,784  미디어지수  160,590  소통지수   211,761  커뮤니티지수   98,077  사회공헌지수  1,867,7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76,950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040,684와 비교하면  16.48% 상승했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5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건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면 지난 4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680,280개와 비교해보면  2.7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2.14% 상승,  브랜드이슈  14.72% 하락,  브랜드소통   17.83% 하락, 브랜드확산 64.34% 하락,  브랜드공헌 49.62% 상승했다.  건설회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57.88%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건설,  GS건설,  현대산업개발,  대우건설,  롯데건설,  삼성물산,  한화건설,  포스코건설,  부영,  동부건설,  대림산업,  SK건설,  금호건설,  쌍용건설,  두산건설,  신세계건설,  한신공영,  호반건설,  계룡건설,  성지건설,  동문건설,  서희건설,  일성건설,  태영건설,  남광토건,  KCC건설,  신원종합개발,  울트라건설,  남화토건,  이테크건설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