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박나래, 2위 유재석, 3위 이광수
[브랜드평판]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박나래, 2위 유재석, 3위 이광수
  • 전소영 기자
  • 승인 2019.06.0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박나래 2위 유재석 3위 이광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5월 2일부터 2019년 6월 1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8,361,6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5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29,215,428개와 비교하면 2.9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6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박나래, 유재석, 이광수, 전현무, 강호동, 김건모, 이영자, 김종국, 문세윤, 김숙, 조세호, 김종민, 신동엽, 김용만, 윤종신, 박명수, 이효리, 김희철, 양세형, 이경규, 서장훈, 김구라, 이상민, 이수근, 안정환, 송은이, 김성주, 정형돈, 유희열, 유병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251,526 미디어지수 322,245 소통지수 395,505 커뮤니티지수 535,4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4,703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433,819 보다 4.94% 상승했다.

​2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482 미디어지수 202,158 소통지수 399,861 커뮤니티지수 470,9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61,470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758,985보다 22.60% 하락했다.

​3위, 이광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254,740 미디어지수 148,203 소통지수 428,868 커뮤니티지수 519,1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50,97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59,193보다 0.60% 하락했다.

​4위, 전현무 브랜드는 참여지수 284,156 미디어지수 244,332 소통지수 233,244 커뮤니티지수 557,1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8,840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38,630보다 57.26% 상승했다.

​5위, 강호동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064 미디어지수 239,679 소통지수 348,975 커뮤니티지수 459,2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3,97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41,029보다 11.65% 상승했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2019년 6월 분석결과, 박나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29,215,428개와 비교하면 2.9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2.88% 상승, 브랜드 이슈 9.29% 하락, 브랜드 소통 5.67% 하락, 브랜드 확산 12.87%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19년 6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박나래 브랜드는 양념같은 존재에서 메인 요리로 진화된 모습을 보여주면서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맛을 보여주고 있다. 링크분석을 보면 '필요하다, 웃기다, 성공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공연, 나혼자산다, 떡볶이'이 높게 분석되었다. 박나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60.59%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예능방송인 50명을 분석하였다. 박나래, 유재석, 이광수, 전현무, 강호동, 김건모, 이영자, 김종국, 문세윤, 김숙, 조세호, 김종민, 신동엽, 김용만, 윤종신, 박명수, 이효리, 김희철, 양세형, 이경규, 서장훈, 김구라, 이상민, 이수근, 안정환, 송은이, 김성주, 정형돈, 유희열, 김준현, 장도연, 김병만, 노홍철, 하하, 양세찬, 박미선, 김영철, 데프콘, 김국진, 박수홍, 지석진, 정준하, 이휘재, 이국주, 김준호, 윤정수, 차태현, 지상렬, 남희석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