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넬로페, 새로운 시도 속 독주체제 굳혀... 2019년 5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
페넬로페, 새로운 시도 속 독주체제 굳혀... 2019년 5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5.3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지수와 커뮤니티지수서 물티슈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 획득

페넬로페 브랜드가 보습을 강화한 물티슈와 손입 전용 물티슈를 선보이면서, 이번 물티슈 브랜드평판 조사 결과 지난 연말부터 독주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9일 “2019년 4월 27일부터 2019년 5월 28일까지 국내 물티슈 20개 브랜드 빅데이터 2,268,516개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한 결과, 페넬로페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이날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이번 5월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며,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2,196,313개와 비교해보면 3.29%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019년 5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슈퍼대디, 베베숲, 브라운, 순둥이, 도리도리, 올제, 릴리유, 보솜이, 베베앙 순으로 분석됐다.

구 소장은 이에 대해 “페넬로페와 슈퍼대디, 베베숲으로 구성되는 ‘빅3’ 체제는 지난 3월부터 유지되고 있다”며, “지난달 13였던 도리도리는 이달 6위까지 상승한 반면, 지난달 9위였던 달곰이는 이달 11위로 물러났다”고 설명했다.

1위를 차지한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6,535 소통지수 130,971 커뮤니티지수 123,6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1,193 로 분석됐으며,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383,587와 비교하면서 0.62% 하락했다.

구 소장은 “페넬로페 브랜드는 참여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 물티슈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면서, 지난해 12월부터 이어온 선두를 지켰다”며, “다만, 2위 슈퍼대디와 3위 베베숲이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상승하면서 격차를 좁혀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식약처 국민청원 안전검사제 결과, 미생물 포함 13종 유해화확물질 불검출 판정을 받으며 안정성을 강조하고 있다.

구 소장은 “최근 피부와 유사한 보습인자 세라마이드엔피 처방을 통해 수분장벽을 강화한 페넬로페 3세대 물티슈를 선보였고, 외출이나 이유식 후 더욱 신경쓰이는 손과 입의 위생관리를 위한 손입 전용 물티슈도 새롭게 출시하면서 소비자의 참여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페넬로페는 이달 상품평 이벤트를 열면서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5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15% 상승과 브랜드소통 5.72% 하락, 브랜드확산 6.39% 하락으로 나타났다”라고 밝혔다.

이어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도톰하다, 안전하다, 적당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기물티슈, 바이탈, 친환경’이 높게 나왔다”며,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3.40%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