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2개월 연속 정상 꽤차며 강자 자리매김... 2019년 5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위
대구은행, 2개월 연속 정상 꽤차며 강자 자리매김... 2019년 5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5.17 11: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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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영역 중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사회공헌지수 4개 영역서 가장 높은 점수 획득

대구은행이 이번 지방은행 빅데이터 조사결과, 지난달부터 평판지수가 상승하면서 2개월 연속 선두를 달리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5일 “2019년 4월 12일부터 2019년 5월 13일까지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6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 평판 분석을 실시한 결과, 대구은행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이번 5월 국내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 조사는 빅데이터 23,884,104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알아냈다”며, “지난 2019년 4월에 발표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2,408,492개와 비교해보면 6.59%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이번 5월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했으며,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를 포함했다.

2019년 5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위부터 6위까지 순위는 부산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순으로 나타났다.

구 소장은 이에 대해 “부산은행은 줄곧 선두를 달리다 지난달 2위로 추락했고 이달 평판지수가 올랐으나 1위 대구은행을 따라잡지 못했다”며, “지난달 3위였던 경남은행은 이달 4위로 하락한 반면, 광주은행은 지난달 4위에서 3위로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1위를 차지한 대구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704,199 미디어지수 2,271,171 소통지수 826,919 커뮤니티지수 1,642,846 사회공헌지수 380,553 CEO지수 366,3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92,006가 됐으며,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5,889,286와 비교해보면 5.14% 상승했다.

구 소장은 “대구은행 브랜드는 전체 영역 중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사회공헌지수 4개 영역에서 지방은행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면서, 지난달에 이어 평판지수도 상승했다”며, “이로써 대구은행은 지난달에 이어 2개월 연속으로 정상을 지켰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대구은행은 지난 1월 최하위까지 하락했었지만, 지난 2월 평판지수가 급격하게 오르면서 상승세를 타기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대구은행은 최근 경상북도와 중소기업 행복자금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저금리 금융지원 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나서고 있다. 더불어, 대구은행파크 개장을 기념해 대구FC의 시즌 성적에 따라 우대이자율을 지급하는 특판DGB대팍예금을 판매하며 소비자들의 참여를 이끌고 있다.

구 소장은 “대구은행은 청소년 창의성 확대와 IT인재육성을 위해 지역 초·중학생의 IT 체험 교육을 하는 것은 물론 생명나눔 헌혈에 적극 참여하는 대구경북지역 30대 이상 ‘헌혈영웅’ 2천명을 프로야구 클래식 시리즈에 초대하고, 지역 화재취약계층의 안전을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구비에 쓰일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도 힘쓰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대구은행이 속한 DGB금융그룹 사회공헌재단은 창립 8주년을 기념한 이웃사랑운동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DGB 행복 Dream day’ 활동 성금 1억 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5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26% 하락과 브랜드이슈 53.41% 상승, 브랜드소통 25.69% 하락, 브랜드확산 2.95% 상승, 브랜드공헌 1.52% 하락, CEO평가 23.82% 하락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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