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네휘테르, 평판지수·순위 수직상승하며 정상 꽤차... 2019년 5월 샴푸 브랜드평판 1위
르네휘테르, 평판지수·순위 수직상승하며 정상 꽤차... 2019년 5월 샴푸 브랜드평판 1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5.10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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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지수서 가장 두드러진 점수 기록...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지난 3월보다 2배 이상 증가

르네휘테르가 두피진단 팝업스토어를 열고 염색헤어용 신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의 참여를 높이면서, 이번 국내 샴푸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지난 3월 12위였던 순위에서 급상승하면서 선두를 꽤찼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가 8일 발표한 2019년 5월 국내 샴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따르면, 르네휘테르가 1위에 차지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이날 “2019년 4월 6일부터 2019년 5월 7일까지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27,422,495개를 분석한 결과 이와 같이 나왔다”고 설명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며, 이번 5월 샴푸 브랜드평판 조사는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됐다.

2019년 5월 샴푸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쿤달, 아베다, 시세이도, TS, 려, 엘라스틴, 미쟝센, 케라시스, 아모스 순으로 분석됐다.

구 소장은 이에 대해 “지난 3월 1위와 2위를 차지했던 아베다와 세시이도는 이달 3위와 4위로 하락했고, 지난 3월 3위였던 쿤달은 2위까지 오르면서 다시 상승세를 탔다”며, “더불어 지난 3월 15위였던 TS샴푸는 이달 5위까지 급상승했다”고 설명했다.
 

1위를 차지한 르네휘테르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1,480,002 소통지수 397,845 커뮤니티지수 167,9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5,827 로 분석됐으며,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814,531와 비교하면 151.17% 상승했다.

구 소장은 “르네휘테르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에서 가장 두드러진 점수를 꽤차면서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지난 3월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며, “이로써 르네휘테르는 지난 3월 12위에서 1위로 급상승하며 새로운 강자로 나섰다”고 설명했다.

1957년 건강한 두피와 아름다운 모발에 대한 철학을 바탕으로 시작된 르네휘네르 브랜드는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식물 원료 공급과정에서 평등한 거래와 공급자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돕는 공정무역의 원칙을 준수하겠다는 입장을 내세우고 있다.

구 소장은 “이러한 르네휘네르는 최근 코엑스 파르나스몰 중앙 광장에서 ‘두피 자신감’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방문하는 고객에게 8가지 정밀 분석을 통해 두피와 모발 상태를 진단하고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면서 소비자들의 참여를 이끌었다”고 평가했다.

더불어 최근 염색 후 관리가 고민인 소비자를 위해 식물 유래 탄닌 성분과 아미노산 성분을 강조한 신제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5월 국내 샴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69% 상승과 브랜드소통 2.63% 하락, 브랜드확산 13.20% 상승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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