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간편인증 서비스 선도하며 정상 지켜... 2019년 4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SBI저축은행, 간편인증 서비스 선도하며 정상 지켜... 2019년 4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4.15 1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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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 영역서 전체 저축은행 브랜드 가장 높은 점수 괘차

SBI저축은행이 이번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정상에 오르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 상반기도 저축은행 브랜드를 평정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2일 “2019년 4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SBI저축은행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이날 “2019년 3월 10일부터 2019년 4월 11일까지43개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2,605,634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찾아냈다”며, “지난 2019년 3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866,796개와 비교해보면 2.03%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4월 국내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나눠 분석했으며, 특히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은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에 대한 가중치를 변화주면서 브랜드소비분석을 강화했다.

2019년 4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OK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아주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유진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순으로 나타났다.

구 소장은 이에 대해 “지난달 5위에 그쳤던 JT친애저축은행이 두 계단이 상승하며 3위로 오른 반면, 지난달 3위였던 웰컴저축은행은 6위로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1위를 차지한 SBI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789 미디어지수 266,367 소통지수 226,144 커뮤니티지수 233,959 소셜지수 799,7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5,007로 분석됐으며,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1,903,462보다 8.32% 하락했다.

구 소장은 “SBI저축은행 브랜드는 5개 영역 중 커뮤니티지수를 제외한 나머지 영역에서 전체 저축은행 브랜드 가장 높은 점수를 꽤차면서, 지난해 업계를 평정한 것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선두로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SBI저축은행은 최근 저축은행 업계 최초로 블록체인 기반의 'SBI간편인증' 서비스를 오픈했는데, 구 소장은 이에 대해 "'SBI간편인증'은 기존 모바일 뱅킹 서비스인 SBI스마트뱅킹에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전자서명 및 간편 이체 기능을 탑재함으로써, 저축은행 업계의 간편인증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더불어 SBI저축은행은 지난해 11월에 출시한 퇴직연금 정기예금 상품이 출시 3개월 만에 잔액 규모 3000억원을 돌파하면서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4월 국내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40% 하락과 브랜드이슈 1.45% 하락, 브랜드소통 20.74% 상승, 브랜드확산 19.51% 하락, 브랜드소셜 3.38% 상승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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