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증권 브랜드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키움증권, 2위 미래에셋대우, 3위 KB증권
[브랜드평판] 증권 브랜드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키움증권, 2위 미래에셋대우, 3위 KB증권
  • 전소영 기자
  • 승인 2019.04.15 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권 브랜드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 브랜드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4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키움증권 2위 미래에셋대우 3위 KB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3월 13일부터 2019년 4월 14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9,390,0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3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458,16개와 비교해보면 11.0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하였다.

증권 브랜드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
증권 브랜드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4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키움증권, 미래에셋대우, KB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SK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유안타증권, 한화투자증권, 현대차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메리츠종금, DB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교보증권, KTB투자증권, 신영증권, ibk투자증권, 부국증권, 케이프투자증권 순이었다.

​1위, 키움증권 ( 대표 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986,469 미디어지수 1,070,270 소통지수 609,840 커뮤니티지수 529,223 사회공헌지수 41,9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37,70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11,542와 비교하면 34.26% 상승했다.

​2위, 미래에셋대우 ( 대표 최현만, 조웅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818,572 미디어지수 671,556 소통지수 434,214 커뮤니티지수 369,308 사회공헌지수 20,6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4,29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2,025,693와 비교하면 14.25% 상승했다.

​​3위, KB증권 ( 대표 김성현, 박정림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5,755 미디어지수 801,179 소통지수 844,173 커뮤니티지수 226,996 사회공헌지수 84,47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82,574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2,079,570와 비교하면9.76% 상승했다.

증권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증권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4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키움증권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3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458,16개와 비교해보면 11.0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07% 상승, 브랜드이슈 5.34% 상승, 브랜드소통 15.41% 상승, 브랜드확산 36.49% 상승, 브랜드공헌 2.97%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9년 4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키움증권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상승하다, 주목하다, 저렴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영웅문, 키움히어로즈, 키움뱅크'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2.09%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증권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증권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증권사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3월 13일부터 2019년 4월 14일까지의 24개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