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삼성화재 꺽고 2개월 만에 정상 탈환 ... 2019년 4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
현대해상, 삼성화재 꺽고 2개월 만에 정상 탈환 ... 2019년 4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4.12 12: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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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 CEO지수에서 가장 높은 점수 획득
총 브랜드평판지수, 지난달보다 무려 2배 이상 증가

현대해상이 2019년 4월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지난 2월 이후 다시 삼성화재를 누르고 정상을 꽤찼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일 “지난 2019년 3월 8일부터 2019년 4월 9일까지 국내 13개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3,489,668개를 분석한 결과 현대해상이 1위를 기록했고, 삼성화재는 2위로 내려왔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이날 “이번 4월 조사는 손해보험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며, “지난 2019년 3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3,782,888 개와 비교해보면 70.43%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4월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으며,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 브랜드포럼와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2019년 4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3위부터 13위까지 순위는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DB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MG손해보험, AI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AXA손해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구 소장은 이에 대해 "지난 연말부터 4위에 머물렀던 메리츠화재가 이달에는 3위로 상승한 반면, 지난달까지 3위를 고수했던 KB손해보험은 4위로 밀려났다"고 설명했다.

 

1위를 차지한 현대해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503,808 미디어지수 870,400 소통지수 1,446,462 커뮤니티지수 1,443,191 사회공헌지수 315,634 CEO지수 522,0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01,535로 분석됐으며,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71,754 와 비교해보면 106.39% 상승했다

구 소장은 “현대해상 브랜드는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 CEO지수에서 전체 손해보험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고 사회공헌지수에서도 삼성화재 다음으로 좋은 성적을 기록하면서,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지난달보다 무려 2배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이로써 지난 2월 이후, 다시 삼성화재를 꺽고 정상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대해상은 최근 한강시민공원 주요 진입로 11곳에 서울시 50개 대기측정소의 실시간 미세먼지 농도를 파랑, 초록, 노랑, 빨강의 4가지 색의 캐릭터, 한글, 영문 등으로 표시하여 누구나 쉽게 인지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를 완료하며, 고객은 물론 시민들과의 소통에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 복구를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1억 원의 성금을 기부하는가 하면, 서울숲공원에서 임직원 및 가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심 속 숲 조성과 자연 환경 보호를 위한 꽃과 나무 심기 봉사활동 ‘희망 한 그루’를 시행하며 사회공헌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4월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0% 하락과 브랜드이슈 7.27% 하락, 브랜드소통 220.11% 상승, 브랜드확산 118.05% 상승, 브랜드공헌 25.15% 상승, CEO평가 80.09% 상승으로 나타났다”고 평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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