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평판] 방탄소년단 정국, 지표로 증명된 글로벌 인기... '전 세계 아미 흔들어'
[아이돌평판] 방탄소년단 정국, 지표로 증명된 글로벌 인기... '전 세계 아미 흔들어'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3.21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트렌드 "지난 3년동안 방탄소년단 멤버 중 정국이 가장 많이 검색돼" 밝혀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이 자신의 매력으로 전 세계를 압도하고 있다.

최근 전 세계 인기 검색어의 대중성을 분석하는 구글 트렌드는 지난 3년동안 방탄소년단 정국이 방탄소년단 멤버 중 가장 많이 검색됐다고 밝혔다.

검색 엔진인 구글에서 K-팝이 가장 인기 있는 부문이며, 그 중 방탄소년단 내에서 정국이 가장 많이 검색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방탄소년단 SNS
사진=방탄소년단 SNS

 

특히 정국은 방탄소년단 연관 검색어 연관리스트에 올라있는 유일한 멤버로, 일본과 미국은 물론 캐나다, 호주 등을 포함한 전세계에서 1위를 기록했다.

더불어 정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플랫폼인 텀플러의 집계 결과 2018년 가장 인기있는 K-팝 스타로 정상에 오르기도 했으며, 최근 위키피디아 페이지에 그래미 시상식때 정국의 페이지가 가장 많이 조회된 것으로도 알려졌다.

또한 정국은 해외투어 콘서트 판매 굿즈 판매에 있어서도 매번 가장 먼저 품절시켰으며, 국내에서는 말 한마디로 섬유유연제를 완판시키기도 했다.

이렇듯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은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큰 인기와 더불어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에 대한 누리꾼들의 평판도 다양하다. “가장 정확한 구글 지표”(bo***), “전세계 사람들도 보는 눈은 같네요”(sh***), “방탄소년단 정국의 글로벌 인기남이란 걸 팩트로 증명해주니 명실상부 세계적인 최고의 스타 정국”(ku***), “방탄소년단 정국 영향력이 세계를 물들이고 있다 최고”(bi***)라는 글로 호응했다.

일부 누리꾼들은 “통계자료 보니까 해외에서 정국이가 인기가 제일 많더라구요.방탄소년단은 골고루 다 인기가 있어요”(st***)라며 방탄탄소년단 멤버 개개인은 모두 인기가 있음을 강조하기도 했고, “진짜 정국은 언뜻 보면 순수청순 소년미가 돋보이지만 사실, 그건 컨셉이고 본래 성격은 츤데레 남자이며 몹시 위험한 치명적인 섹시미를 숨기고 있다는 사실"이라며 정국의 숨겨진 매력에 대한 평판을 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