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100대 브랜드 (46) - 한화생명
브랜드평판 100대 브랜드 (46) - 한화생명
  • 한국평판신문
  • 승인 2018.05.1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생명의 2015년 총자산은 99조원이며, 당기순이익 누계는 5,003억원(별도 재무제표 기준)으로 전년 대비 868억 증가하였다. 수입보험료는 전년 대비 1조 2,955억원 증가한 14조 9,600억원을 달성하였다.

한화생명은 ‘세계 초일류 보험사’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1)세계 최고 수준의 사업역량 구축, 2)지속 성장을 위한 경영효율 극대화, 3)미래 성장동력 지속 확충, 4)변화 주도형 조직문화 구축 등 4가지 전략 방향을 설정하여 추진하고 있다.

보험영업 부문에서는 기업가치 향상을 위한 질적 성장과 M/S 증대를 통한 양적 성장 병행 추진을 위해 영업체력 및 성장기반 강화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에 FP채널은 이익기반 확대를 위해 보장성 중심의 상품 포트폴리오 전략과 영업력 향상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으며, B2B채널은 효율적인 마케팅 및 차별화된 경쟁전략 강화로 수익성을 고려한 M/S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자산운용 부문은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에 대응하여 리스크 관리를 우선적으로 고려하면서수익률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신규 수익원 발굴과 안정적인 Income Gain재원 확보의 일환으로 투자 지역 및 투자처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보험금지급능력 평가에서는 국내 주요 신용평가기관으로부터 최고 등급인 ‘AAA’를 획득하였다.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5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으로 인증을 받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대상’에서 6년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하며 서비스 경영시스템의 우수성 및 고객중심 경영 노력에 대해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는 ‘사회공헌기업대상’ 자원봉사 부문에서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으로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도 계속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중장기 사업목표 달성을 위해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본업인 보험영업과 자산운용 경쟁력의 근본적 혁신을 추진하고 니다. 또한, 기업가치 중심의 경영관리 프로세스 강화를 통해 지속 성장 기업으로서의 기반을 공고히 하고 있으며 창의적ㆍ도전적 기업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50-5370-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한국평판신문 - 브랜드평판리포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한국평판신문 - 브랜드평판리포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한국평판신문 - 브랜드평판리포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