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정태영 부회장의 행보에 힘입어 정상 올라... 2019년 3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
현대카드, 정태영 부회장의 행보에 힘입어 정상 올라... 2019년 3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3.13 1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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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새롭게 포함된 CEO지수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점수 꽤차

현대카드가 2019년 3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우리카드와 삼성카드를 역전하며 정상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2일 “2019년 2월 10일부터 2019년 3월 11일까지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49,523,865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한 결과, 이와 같이 분석됐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이날 “지난 2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46,446,972개와 비교하면 5.10% 증가했다”며, “3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에는 CEO 평판지표가 새롭게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3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했으며,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도 포함됐다.

2019년 3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위부터 9위까지 순위 결과는 우리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이에 대해 구 소장은 “오랫동안 정상을 지켰던 삼성카드는 3위까지 밀려났으며, 지난달 4위까지 상승했던 하나카드는 다시 6위로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3위에서 이번달 1위로 뛰어오른 현대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779,955 미디어지수 991,738 소통지수 994,534 커뮤니티지수 2,842,328 사회공헌지수 1,309,928 CEO지수 1,369,1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87,626로 분석되었으며,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642,610 와 비교하면 21.52% 상승했다.

구 소장은 “현대카드 브랜드는 이번에 새롭게 포함된 CEO지수에서 경쟁브랜드보다 크게 앞서며 가장 높은 점수를 꽤찬 것은 물론 참여지수와 사회공헌지수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오랫동안 2위와 3위에 머물던 것에 벗어나 정상에 우뚝 올랐다”고 분석했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은 최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글로벌 기술 및 컨설팅 회사 IBM의 버지니아 로메티(지니 로메티) 회장과의 대담에 참석했는데, 이는 IBM에서 정 부회장을 초청함으로써 이뤄졌다. 특히 이러한 배경에는 IBM이 현대카드의 기업문화 등 기업 전반을 디지털화 한 것은 물론 최근 AI와 블록체인 등 새로운 기술을 기반으로 기업 전반에 디지털 문화를 정착시켰다는 것에 주목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구 소장은 “디지털로 변화시키고 있는 현대카드의 혁신을 이끌어가고 있는 정 부회장이 세계적인 이목을 끌게 되면서, 이번 CEO지수에서 가장 두드러진 점수를 획득했다”며, "더불어 정 부회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현대카드 광고를 직접 올리는 행보를 통해, 차별화된 CEO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3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84% 상승, 브랜드이슈 25.30% 상승, 브랜드소통 10.97% 하락, 브랜드확산 13.66% 하락, 브랜드공헌 5.22%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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