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가사분석] 워너원 '부메랑', 사랑의 다른 얼굴 '아픔' 노래해
[아이돌 가사분석] 워너원 '부메랑', 사랑의 다른 얼굴 '아픔' 노래해
  • 임은희 기자
  • 승인 2019.03.0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3월 19일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인 ‘0+1=1 (I PROMISE YOU)’의 타이틀

던지면 다시 나에게 돌아오는 부메랑을 사랑의 감정으로 대비시킨 아이돌그룹 워너원의 ‘부메랑’은 가사를 곱씹을수록 매우 슬픈 곡이다.

‘부메랑’은 방탄소년단이 2018년 3월 19일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인 ‘0+1=1 (I PROMISE YOU)’의 타이틀 곡이다.

이 앨범은 워너원의 세계관인 연산 시리즈의 3탄으로, ‘0+1=1’이라는 연산은 사랑의 서약을 나타내는 반지를 형상화한 0과 너를 만나 완전한 하나가 된 워너원을 의미하는 1이 만나, 그들을 상징하는 두 번째 손가락에 약속의 반지를 낀 워너원 1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워너원 멤버 11명이 항상 함께 도전을 하며 성장을 이끌어가겠다는 약속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아이돌그룹 워너원의 ‘부메랑’은 도입부에서 “Wing Wing Wing Wing / ​BOOMERANG / Hey 돌아버려 / ​Boom Boom Boom Boom”이라며 무언가를 향해 돌아버리라고 외치고 있다.

이어지는 “네 마음 향해 슛 하고 던졌는데 Oh my god / 화살은 내게 퓨 하고 다시 날라와 / 날 괴롭히네 No No No No”라는 가사에서는 좋아하는 상대에게 나의 사랑을 던졌는데, 결국은 그것이 내게로 다시 돌아와 사랑의 아픔이 되었다는 것을 표현하는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정체가 대체 뭔데 What / ​나를 미치게 해 ​나를 미치게 해​ / 나도 나름 괜찮은데 Hey / ​어떻게 너는 나를 작아지게 하는 건지/ ​I don't know Know”라며 자신의 마음과는 달리 상대가 나를 봐주지 않는 서운함을 드러내고 있다.

​그러면서도 “Oh 네 얼굴 행동 하나하나 다 Love it / ​No No No No No / ​나를 봐 나만 봐 / ​내 옆에만 꼭 붙어 있어줘 / ​Oh 그대여 가지 마세요”라며 서운하지만 여전히 사랑스러운 상대가 내 옆에 있어 주기를 바라는 간절함을 표현하고 있다.

​이어 “Wing Wing Wing Wing / ​BOOMERANG / ​Hey 돌아버려 / ​내가 도는 건지 날린 건지”라며 내가 상대를 향해 던진 사랑에 결국 내가 힘들어지고 있음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있다.

​중반부에 와서는 “​너에게 나 달려가 Oh Baby 내 품에 와줘 / ​솔직하게 말할게 나 같은 남잔 없어”라면서 자신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표출하면서도, 이어지는 “​너만 보는 바보 Oh what / ​주위에서 놀려대 / 상관이 없어 다 뭐라 하던 / ​너만 내게 있으면 돼 All I wanna do”라는 가사에서는 상대를 향한 바보가 되어가고 있음을 표현하고 있다.

​후반부로 갈수록 “​Baby 넌 날 알까 Don’t you know / 얼마나 내가 원하는지 / ​I promise you 난 너뿐 / ​약속해 어디든 Take you there / 그 누가 뭐라든 I don’t care / ​네 손에 반지를 끼워 줄 수 있게”라며, 상대를 향한 강한 사랑을 드러내고 있다.

​끝으로 다시한번 “Wing Wing Wing Wing / ​BOOMERANG ​/​Hey 돌아버려 / ​내가 도는 건지 날린 건지”라며 '상대를 향해 던진 사랑이라는 부메랑이 상대를 데리고 내게 오리라'라는 기대와 달리, 사랑의 아픔으로 힘들다는 것을 표출하고 있다.

사람의 마음, 특히 사랑이라는 감정은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이에 워너원의 ‘부메랑’에서는 상대를 향한 강한 사랑과 달리, 상대의 마음이 자신에게 아직도 오지 않고 있는 상황을 매우 슬프게 노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