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걸그룹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1위 트와이스, 2위 러블리즈, 3위 블랙핑크
[브랜드평판] 걸그룹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1위 트와이스, 2위 러블리즈, 3위 블랙핑크
  • 한국평판신문
  • 승인 2018.05.12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걸그룹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트와이스  2위 러블리즈  3위 블랙핑크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4월 10일부터 2018년 5월 11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07,418,362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4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88,438,696개와 비교하면   21.4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5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트와이스,  러블리즈,  블랙핑크,  레드벨벳,  여자친구,  소녀시대,  에이핑크,  오마이걸,  마마무,  EXID,  모모랜드,  우주소녀,  에이프릴,  AOA,  베리굿,  라붐,  티아라,  걸스데이,  위키미키,  CLC,  드림캐쳐,  프로미스나인,  이달의 소녀,  프리스틴,  배드키즈,  애프터스쿨,  아이원,  피에스타,  구구단,  에이데일리    순이었다.  

1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7,184  미디어지수  5,895,168 소통지수  2,308,889 커뮤니티지수  4,669,1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00,37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478,499와 비교해보면   161.03% 상승했다.

2위, 러블리즈 (  베이비소울, 유지애, 서지수, 이미주, Kei, JIN, 류수정, 정예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7,452 미디어지수  2,692,680  소통지수 557,942  커뮤니티지수  5,228,6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36,70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054,044와 비교해보면   349.68% 상승했다.

3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248  미디어지수  1,832,664  소통지수  4,146,749  커뮤니티지수  1,920,6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79,330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510,088와 비교해보면  79.14 % 상승했다.

4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462,196  미디어지수  1,969,008  소통지수 1,641,857 커뮤니티지수  2,975,2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48,343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394,264와 비교해보면   24.97% 하락했다.

5위, 여자친구 ( 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9,224  미디어지수  1,019,616  소통지수  216,184  커뮤니티지수  3,024,1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49,14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421,481와 비교해보면  276.31% 상승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걸그룹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18년 5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트와이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4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88,438,696개와 비교하면   21.4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6.57% 하락,    브랜드 이슈   12.66% 상승,    브랜드 소통   24.50% 상승,    브랜드 확산   35.95%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8년 5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감사하다, 사랑스럽다, 행복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what is love, 콘서트, 1위'가  높게 나왔다.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5.86%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4월 10일부터 2018년 5월 11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분석에는  트와이스,  러블리즈,  블랙핑크,  레드벨벳,  여자친구,  소녀시대,  에이핑크,  오마이걸,  마마무,  EXID,  모모랜드,  우주소녀,  에이프릴,  AOA,  베리굿,  라붐,  티아라,  걸스데이,  위키미키,  CLC,  드림캐쳐,  프로미스나인,  이달의 소녀,  프리스틴,  배드키즈,  애프터스쿨,  아이원,  피에스타,  구구단,  에이데일리,  S.I.S,  버스터즈,  다이아,  에프엑스,  페이버릿,  아이시어,  블라블라,  피오피,  나인뮤지스,  유니티, 시크릿,  소나무,  H.U.B,  헬로비너스,  트리플 H,  허니팝콘,  그레이시,  크레용팝,  마르멜로,  소녀주의보   를 분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50-5370-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