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대학교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서울대, 2위 연세대, 3위 경희대
[브랜드평판] 대학교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서울대, 2위 연세대, 3위 경희대
  • 전소영 기자
  • 승인 2019.02.25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교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평판 2019년 2월 분석결과, 1위 서울대,  2위 연세대, 3위 경희대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월 23일부터 2019년 2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25,341,847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7년 8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18,920,684개와 비교하면 5.4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3월 분석에는 사회공헌지표가 새롭게 포함될 예정이다.

대학교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
대학교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2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서울대,  연세대,  경희대, 한양대, 고려대, 부산대, 중앙대, 서울여대, 동국대, 성신여대, 건국대, 가천대, 명지대, 성균관대, 이화여대, 인하대, 단국대, 세종대, 한국외대, 아주대, 경북대, 국민대, 서울과학기술대, 충남대, 서강대, 숭실대, 경기대, 전북대, 광운대, 인천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서울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9,253  미디어지수 1,946,842 소통지수  3,041,700  커뮤니티지수 1,093,2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41,04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7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7,664,707와 비교하면 2.92% 하락했다.

​2위, 연세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9,780  미디어지수 564,194  소통지수  1,771,500  커뮤니티지수  316,86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72,340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7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3,915,139와 비교하면 1.09% 하락했다.

​3위, 경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354,359  미디어지수  312,062  소통지수  1,853,200  커뮤니티지수  284,4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04,064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7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3,422,888와 비교하면 11.14% 상승했다.

​4위, 한양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4,784  미디어지수  263,657  소통지수  1,950,200  커뮤니티지수  226,0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74,71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7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3,131,496와 비교하면 20.54% 상승했다.

​5위, 고려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4,189  미디어지수  447,082  소통지수 1,594,200   커뮤니티지수  298,7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14,23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7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3,845,573와 비교하면 3.42% 하락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대학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2월 대학교 브랜드 분석결과, 서울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7년 8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18,920,684개와 비교하면 5.40%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85% 상승, 브랜드이슈 2.40% 상승,  브랜드소통 22.18% 상승, 브랜드확산 17.66% 하락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대학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월 23일부터 2019년 2월 24일까지의  대학교 브랜드  100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이번에 분석한 대학교 브랜드 100개는  서울대,  연세대,  경희대, 한양대, 고려대, 부산대, 중앙대, 서울여대, 동국대, 성신여대, 건국대, 가천대, 명지대, 성균관대, 이화여대, 인하대, 단국대, 세종대, 한국외대, 아주대, 경북대, 국민대, 서울과학기술대, 충남대, 서강대, 숭실대, 경기대, 전북대, 광운대, 인천대,  충북대, 전남대, KAIST, 강원대 , 영남대,  서울시립대,  홍익대, 대구대, 숙명여대, 한성대, 상명대, 동덕여대, 백석대, 서울교대, 덕성여대, 한남대, 호서대, 청주대, 공주대, 서경대, 수원대, 경인교대, 한세대, 가톨릭대, 한국산업기술대, 순천향대, 한서대, 강남대, 배재대, 한림대, 선문대, 을지대, 삼육대, 경찰대, 상지대, 안양대, 용인대, 건양대, 한경대, 대진대, 군산대, 대전대, 한밭대, 남서울대, 목원대, 세명대, 한국항공대, 우송대, 평택대, 청주교대, 중부대, 강릉원주대, 경동대, 공주교대, 한국교통대, 한국체육대, 협성대, 춘천교대, 한라대, 중원대, 한국교원대, 나사렛대, 가톨릭관동대, 가야대, 유원대, 한국기술교대, 인천가톨릭대, 금강대, 차의과학대, 추계예술대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