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홈쇼핑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1위 CJ오쇼핑, 2위 롯데홈쇼핑, 3위 현대홈쇼핑
[브랜드평판] 홈쇼핑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1위 CJ오쇼핑, 2위 롯데홈쇼핑, 3위 현대홈쇼핑
  • 한국평판신문
  • 승인 2018.05.09 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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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홈쇼핑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홈쇼핑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오쇼핑 2위 롯데홈쇼핑 3위 현대홈쇼핑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홈쇼핑 6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8년 4월 7일부터 2018년 5월 8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4,040,4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3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150,353개보다  15.5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사회공헌분석 으로 측정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홈쇼핑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5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순위는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GS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순이었다. 
  
1위,  CJ오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517,928  미디어지수  1,404,520 소통지수  480,843  커뮤니티지수  280,312  사회공헌지수  999,33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82,939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750,407보다   33.91% 상승했다.  

2위, 롯데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895,924  미디어지수  817,659  소통지수  559,845  커뮤니티지수  915,887  사회공헌지수   446,03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35,345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580,254보다  40.89% 상승했다. 

3위, 현대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642,880  미디어지수  602,642  소통지수  427,680   커뮤니티지수  314,932  사회공헌지수 604,8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93,025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748,316보다  5.65% 하락했다. 

홈쇼핑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홈쇼핑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TV홈쇼핑 2018년 5월 빅데이터 평판 분석결과, CJ오쇼핑이 1위를 기록했다. 홈쇼핑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결과 지난 3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150,353개보다  15.5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5.29% 상승,  브랜드 이슈   37.57% 상승, 브랜드 소통    8.79% 상승,  브랜드 확산  25.88% 하락, 브랜드 공헌 91.64% 상승했다. 소비자가 만들어내는 브랜드 소비는 증가했으나, 브랜드에 대한 확산은 줄어든 것으로 분석되었다. 브랜드의 사회공헌 활동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홈쇼핑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홈쇼핑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홈쇼핑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4월 7일부터 2018년 5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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