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드라마 배우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1위 정해인, 2위 손예진, 3위 장소연
[브랜드평판] 드라마 배우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1위 정해인, 2위 손예진, 3위 장소연
  • 한국평판신문
  • 승인 2018.05.0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조사결과, 1위 정해인 2위 손예진 3위 장소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4월 5일부터 2018년 5월 6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42,619,7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3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59,236,167개와 비교하면 10.44% 줄어들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5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정해인,  손예진,  장소연,  장동건,  박형식,  정유진,  주민경,  정인선,  왕빛나,  한가인,  이선균,  김명민,  고성희,  이이경,  정유미,  김현주,  한고은,  최희서,  이지은,  감우성,  배성우,  장미희,  이광수,  김선아,  이유비,  홍수현,  고원희,  구재이,   신현빈,  유동근 순이었다.

1위, 정해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5,351,023  미디어지수  2,442,152  소통지수  2,232,032  커뮤니티지수 1,069,69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94,905로  분석되었다.  

2위, 손예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3,395,301  미디어지수  2,326,904  소통지수   2,210,432  커뮤니티지수  1,025,1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57,819로  분석되었다.  

3위, 장소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313,946  미디어지수  1,865,136  소통지수  2,158,880  커뮤니티지수  182,70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20,668로 분석되었다. 

4위, 장동건  브랜드는 참여지수   994,891  미디어지수  1,938,636  소통지수   376,416   커뮤니티지수 1,187,9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97,894로 분석되었다. 

5위, 박형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776,321  미디어지수  1,999,200  소통지수   400,320  커뮤니티지수   1,154,4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30,323로 분석되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5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 출연하고 있는 정해인 브랜드가 1위 차지했다.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는 예쁜 연상녀 연하남  커플을 드라마에 담아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내고 있다.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출연배우는 1위 김남주, 2위 손예인, 3위 장소연  이외에도 정유진, 전혜진, 주민경까지 10위 안에 포함되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배우 카테고리를 분석에서는 지난 3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59,236,167개와 비교하면 10.4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2.74% 상승,   브랜드 이슈  4.25% 상승, 브랜드 소통 32.91% 하락,  브랜드 확산  47.09% 하락했다."라고 배우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이어 "배우 정해인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예쁘다, 좋다, 행복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손예인, 연하남, 백상예술대상'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54.61%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조사는   2018년 4월 5일부터 2018년 5월 6일까지 정해인,  손예진,  장소연,  장동건,  박형식,  정유진,  주민경,  정인선,  왕빛나,  한가인,  이선균,  김명민,  고성희,  이이경,  정유미,  김현주,  한고은,  최희서,  이지은,  감우성,  배성우,  장미희,  이광수,  김선아,  이유비,  홍수현,  고원희,  구재이,   신현빈,  유동근,  라미란,  채정안,  이준혁,  박호산,  송새벽,  고창석,  박하나,  이다해,  김정현,  심희섭,  진희경,  진세연,  박선영,  한지혜,  윤시윤,  이시언,  김강우,  장동윤,  유이,  김옥빈,  배종옥,   주상욱,  손승원,  한상진,  강지환,  이희준,  이성열,  최명길,  이채영,  금새록,  여회현,  한선화,  이상우, 표예진,  심이영,  윤석화,  서동현,  이은형,  김권,  김주현,  오지호,  박시연,  김지훈,  이순재,   서하,  서현철, 황보라,  류수영,  이엘리야,  정상훈,  한혜린,  박정수,   최병모,   류효영,  진세연,  이시강,  최윤영,  조아영,  고두심,  이동하,  송옥숙,  장광,  반소영,  최수린,  장재호,  김하유,  구원,  한영,  손지현,  김미경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50-5370-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한국평판신문 - 브랜드평판리포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한국평판신문 - 브랜드평판리포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한국평판신문 - 브랜드평판리포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