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예능방송인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1위 이영자, 2위 이상민, 3위 유재석
[브랜드평판] 예능방송인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1위 이영자, 2위 이상민, 3위 유재석
  • 한국평판신문
  • 승인 2018.05.0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조사결과, 1위 이영자  2위  이상민  3위  유재석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4월 4일부터 2018년 5월 5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인 4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2,478,4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참여, 미디어, 소통, 확산을 측정하였다.  지난 4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7,627,109개와 비교하면  13.68% 하락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2018년 5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영자, 이상민, 유재석, 전현무, 김종국, 박나래, 이광수, 신동엽, 김종민, 박명수, 이효리, 유병재, 김준호, 이경규, 조세호, 이수근, 김건모, 박수홍, 김숙, 양세형, 강호동, 정형돈, 김구라, 송은이, 하하, 김준현, 김국진, 차태현, 서장훈, 김병만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이영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708,160  미디어지수  206,712 소통지수  988,604 커뮤니티지수  969,7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73,17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335,312보다  115.17% 증가했다.   

2위, 이상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330,259  미디어지수  355,014  소통지수  425,205  커뮤니티지수  780,69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91,17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379,709보다  20.53% 하락했다. 

3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443,477  미디어지수  379,566  소통지수  439,956  커뮤니티지수  627,6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90,659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599,706보다  58.90% 하락했다. 

4위, 전현무 브랜드는 참여지수 364,496  미디어지수 304,326  소통지수  226,611  커뮤니티지수  865,2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60,710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324,533보다 59.29% 하락했다. 

5위, 김종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347,162  미디어지수  199,287 소통지수   311,157 커뮤니티지수   665,6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3,21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031,334보다 25.01% 하락했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2018년 5월 분석결과, 이영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무한도전이 종영되면서 예능 방송인 빅데이터가 줄어들어든 가운데, 이영자 브랜드는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휴게소 맛집 이슈를 만들어내면서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은 지난 4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7,627,109개와 비교하면  13.68% 하락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2.90% 하락,  브랜드 이슈 11.52% 하락,  브랜드 소통  0.96% 상승,  브랜드 확산  6.23%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18년 5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영자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괴롭다, 힘들다, 좋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전지적참견시점, 매니저, 먹방'이  높게 분석되었다.  이영자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59.11%로 나왔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예능방송인 40명을 분석하였다. 이영자, 이상민, 유재석, 전현무, 김종국, 박나래, 이광수, 신동엽, 김종민, 박명수, 이효리, 유병재, 김준호, 이경규, 조세호, 이수근, 김건모, 박수홍, 김숙, 양세형, 강호동, 정형돈, 김구라, 송은이, 하하, 김준현, 김국진, 차태현, 서장훈, 김병만, 이휘재, 안정환, 지상렬, 정준하, 데프콘, 김성주, 이국주, 지석진, 양세찬, 김용만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50-5370-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