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적 성장한 아주캐피탈과 순위 급상승한 롯데캐피탈... 2019년 2월 캐피탈 브랜드평판
질적 성장한 아주캐피탈과 순위 급상승한 롯데캐피탈... 2019년 2월 캐피탈 브랜드평판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9.02.19 15:5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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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캐피탈, 기업금융 비중 20%까지 확대... 중고차금융 시장경쟁력 확보할 계획 밝혀
롯데캐피탈, 예비입찰에 KB금융지주·MBK파트너스 등 인수후보자 7~8곳가량 몰려
캐피탈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캐피탈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아주캐피탈과 롯데캐피탈이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각각 질적 성장과 순위 상승이라는 좋은 결과를 이루어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은 14일 “지난 1월 12일부터 2월 13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9,001,212개를 분석한 결과, 아주캐피탈이 2위를 기록했고, 3위는 롯데캐피탈이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소장은 이날 “이번 2월 조사는 여신전문금융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며, “지난 2019년 1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8,292,390개와 비교하면 8.5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캐피탈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캐피탈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지난달에 이어 2위를 고수한 아주캐피탈 브랜드는 참여지수 256,332 미디어지수 329,722 소통지수 103,429 커뮤니티지수 255,526 사회공헌지수 65,63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0,64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930,420와 비교하면 8.62% 증가했다.

구 소장은 “아주캐피탈은 미디어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 현대캐피탈 다음으로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지난달보다 증가했다”며, “그러나 사회공헌지수에서 지난달과 마찬가지로 저조한 성적을 거두면서, 지난해 11월 4위에서 한 계단씩 오르는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지난달과 같은 3위에 만족해야 했다”고 설명했다.

아주캐피탈은 최근 사업다각화 및 수익성 제고를 위해 중장기적인 목표로 기업금융 비중을 20%까지 확대하고, 중고차금융 시장경쟁력도 확보할 계획을 밝혔으며, 더불어 중고차금융시장 확대를 위해 중고차딜러 전용 앱 ‘딜러라운지’ 정식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지난달 6위에서 급상승하며 3위에 오른 롯데캐피탈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747 미디어지수 188,697 소통지수 55,387 커뮤니티지수 170,611 사회공헌지수 131,65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5,10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598,226와 비교하면 39.60% 증가했다.

구 소장은 “롯데캐피탈은 참여지수에서 현대캐피탈 다음으로 높은 점수를 꽤찼고 모든 지수가 지난달에 비해 크게 오르면서, 지난달보다 세 계단이나 상승하는 저력을 보여주었다”고 분석했다.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한 롯데그룹이 공정거래법에 따라 10월까지 금융계열사인 롯데캐피탈과 롯데카드, 롯데손보 지분을 처분해야하는 가운데, 개인·기업금융과 할부·리스 등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안정적으로 이익을 창출하고 있는 롯데캐피탈의 예비입찰에 KB금융지주와 MBK파트너스, 한앤컴퍼니 등이 참여해 인수후보자 7~8곳가량이 몰린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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