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걸그룹 개인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여자친구 소원, 3위 트와이스 나연
[브랜드평판] 걸그룹 개인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여자친구 소원, 3위 트와이스 나연
  • 전소영 기자
  • 승인 2019.02.17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개인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여자친구 소원 3위 트와이스 나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월 15일부터 2019년 2월 16일까지 걸그룹 개인 4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9,426,222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1,810,359개와 비교하면 11.0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걸그룹 개인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제니, 여자친구 소원, 트와이스 나연, 블랙핑크 지수, 여자친구 신비, 모모랜드 데이지, 있지 리아, 있지 유나, 있지 예지, 여자친구 엄지, 여자친구 은하, AOA 지민, 레드벨벳 슬기, 마마무 화사, 아이즈원 장원영, 레드벨벳 아이린, 블랙핑크 로제, 에프엑스 루나, 트와이스 사나, 트와이스 쯔위, 있지 채령,트와이스 채영, 있지 류진, 여자친구 유주, 여자친구 예린, 트와이스 모모, 트와이스 정연, 트와이스 지효, 트와이스 미나, 우주소녀 선의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261,380  미디어지수 830,716 소통지수  939,622 커뮤니티지수  743,8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75,606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4,420,723와 비교하면 37.21% 하락했다.

​2위, 여자친구 소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445,712  미디어지수  354,669  소통지수 820,593  커뮤니티지수  800,7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21,695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3,372,251와 비교하면 28.19% 하락했다.

​3위, 트와이스 나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266,853  미디어지수  270,038   소통지수  1,168,301 커뮤니티지수   370,2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75,48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2,346,912와 비교하면 11.57% 하락했다.

​4위, 블랙핑크 지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284,421  미디어지수  375,827   소통지수  892,722  커뮤니티지수  505,9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58,93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2,536,838와 비교하면 18.84% 하락했다.

​5위, 여자친구 신비 브랜드는 참여지수 254,342 미디어지수  359,680   소통지수  757,843 커뮤니티지수  639,4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11,35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2,789,036와 비교하면 27.88% 하락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1,810,359개와 비교하면 11.0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9% 상승, 브랜드이슈 18.11% 하락, 브랜드소통 2.66% 하락, 브랜드확산 26.17%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9년 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깜찍하다, 섹시하다, 출연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SOLO, 미국, 루머'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9.41%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월 15일부터 2019년 2월 16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2019년 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브랜드는 블랙핑크 제니, 여자친구 소원, 트와이스 나연, 블랙핑크 지수, 여자친구 신비, 모모랜드 데이지, 있지 리아, 있지 유나, 있지 예지, 여자친구 엄지, 여자친구 은하, AOA 지민, 레드벨벳 슬기, 마마무 화사, 아이즈원 장원영, 레드벨벳 아이린, 블랙핑크 로제, 에프엑스 루나, 트와이스 사나, 트와이스 쯔위, 있지 채령,트와이스 채영, 있지 류진, 여자친구 유주, 여자친구 예린, 트와이스 모모, 트와이스 정연, 트와이스 지효, 트와이스 미나, 우주소녀 선의,  아이즈원 이채연, 블랙핑크 리사, 레드벨벳 조이, 우주소녀 은서, 트와이스 다현, 아이즈원 김민주, EXID 하니, 아이즈원 조유리, 아이즈원 김채원, 아이즈원 미야와키 사쿠라, 아이즈원 권은비, 아이즈원 안유진, 아이즈원 최예나,  레드벨벳 예리, 체리블렛 해윤, 체리블렛 지원, 레드벨벳 웬디, 우주소녀 보나, 아이즈원 강혜원, 소녀시대 유리, 소녀시대 써니, AOA 설현, 체리블렛 유주, 다이아 제니, 체리블렛 메이, 아이즈원 야부키 나코, 모모랜드 연우, 에이핑크 손나은, 소녀시대 윤아, 구구단 하나, 모모랜드 낸시, 체리블렛 보라, 마마무 솔라, CLC 권은빈, 네이처 루, 소녀시대 태연, 체리블렛 코코로, 우주소녀 성소, 소녀시대 수영, 카밀라 한초임, 소녀시대 서현, 우주소녀 설아, 우주소녀 연정, CLC 장예은, 러블리즈 이미주, (여자)아이들 우기, 체리블렛 미래, 우주소녀 루다, 러블리즈 서지수, 에이핑크 윤보미, 아이즈원 혼다 히토미, (여자)아이들 소연, 구구단 미나, 체리블렛 린린, 체리블렛 채린, 우주소녀 여름, 나인뮤지스 경리, 체리블렛 레미, CLC 최유진, CLC 장승연, 라붐 율희, CLC 엘키, 걸스데이 유라, 에이핑크 김남주, 마마무 휘인, 에이핑크 정은지, 모모랜드 주이, 러블리즈 정예인, 우주소녀 엑시, 위키미티 최유정  순으로 분석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