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1위 나혼자산다, 2위 라디오스타, 3위 아는형님
[브랜드평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1위 나혼자산다, 2위 라디오스타, 3위 아는형님
  • 한국평판신문
  • 승인 2018.05.05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라디오스타  3위 아는형님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4월 3일부터 2018년 5월 4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4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34,554,8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2018년 3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48,757,233개와 비교하면  9.55% 하락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5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나혼자산다,  라디오스타,  아는형님,  전지적 참견 시점,  런닝맨,  미운우리새끼,  슈가맨,  해피투게더,  정글의법칙,  효리네민박,  복면가왕,  노래가 좋아,  불후의 명곡,  인생술집,  이불 밖은 위험해,  수요미식회,  전국노래자랑,  배틀 트립,  슈퍼맨이돌아왔다,  한끼줍쇼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4,142,044  미디어지수  2,277,150  소통지수  1,881,943  커뮤니티지수  744,970  시청지수  1,246,90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93,013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3,630,449와 비교하면 24.49% 하락했다.  

2위, 라디오스타 브랜드는 참여지수   2,223,810  미디어지수  2,770,932   소통지수  1,000,373  커뮤니티지수  1,384,866  시청지수  654,3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34,297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370,918와 비교하면  49.59% 상승했다.  

3위, 아는형님 브랜드는 참여지수  2,835,750  미디어지수  1,951,158   소통지수  1,883,137  커뮤니티지수  212,254  시청지수  716,0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98,344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7,878,989와 비교하면 3.56% 하락했다.  

4위, 전지적 참견 시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139,915  미디어지수  1,736,227   소통지수  1,065,645  커뮤니티지수  261,325시청지수 1,148,1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51,253로 분석되었다. 전지적 참견 시점 브랜드는 예능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진입했다.

5위, 런닝맨 브랜드는 참여지수  1,474,775  미디어지수  1,579,623   소통지수  1,465,834  커뮤니티지수  530,225 시청지수   876,5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26,995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576,118와 비교하면  6.29% 하락했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5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나혼자산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국가대표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이 종영되면서  5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는  지난 3월  148,757,233개와 비교하면 9.55% 하락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참여 20.06% 하락,   브랜드 이슈  0.55% 상승,  브랜드 소통 5.18% 하락, 브랜드 확산 38.23% 하락    브랜드 소비 8.48% 하락했다.  예능 방송에 대한 전반적인 브랜드 지표가 하락한 가운데, 나혼자 산다 브랜드가 지난 3월에 이어 5월에도  1위를 이어갔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8년 5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재밌다, 엉뚱하다, 좋아하다' 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다니엘헤니, 이시언, 기안84'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5.36%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2018년 5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조사에서 나혼자산다,  라디오스타,  아는형님,  전지적 참견 시점,  런닝맨,  미운우리새끼,  슈가맨,  해피투게더,  정글의법칙,  효리네민박,  복면가왕,  노래가 좋아,  불후의 명곡,  인생술집,  이불 밖은 위험해,  수요미식회,  전국노래자랑,  배틀 트립,  슈퍼맨이돌아왔다,  한끼줍쇼,  1박2일,  불타는청춘,  가요무대,  개그콘서트,  냉장고를 부탁해,  비긴어게인,  님과 함께,  살림하는 남자들,  백년손님,  토크쇼 안녕하세요,  영재 발굴단,  너의 목소리가 보여,  뭉쳐야뜬다,  1 대 100,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하룻밤만 재워줘,  오지의 마법사,  코미디빅리그,  이웃집찰스,  황금연못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50-5370-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한국평판신문 - 브랜드평판리포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한국평판신문 - 브랜드평판리포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한국평판신문 - 브랜드평판리포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