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면세점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1위 롯데면세점,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
[브랜드평판] 면세점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1위 롯데면세점,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
  • 한국평판신문
  • 승인 2018.05.04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세점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면세점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면세점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2018년 4월 2일부터 2018년 5월 3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9개 브랜드 빅데이터   11,998,8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4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136,802개와 비교하면  1.1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적 공헌도를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면세점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이번 분석에는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면세점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면세점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5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롯데면세점,  신세계면세점,  신라면세점,  갤러리아면세점,  제주공항면세점,  동화면세점,  SM면세점,  신라아이파크면세점,  두타면세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롯데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616,200  미디어지수  1,198,218  소통지수  736,111  커뮤니티지수  704,354  사회공헌지수   938,17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76,854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676,341와 비교하면  2.71% 하락했다. 

2위, 신세계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920  미디어지수  1,030,428  소통지수  768,926  커뮤니티지수 1,029,948  사회공헌지수 427,3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56,64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292,653와 비교하면 1.09% 하락했다. 

3위, 신라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23,960  미디어지수  1,141,959  소통지수  568,355  커뮤니티지수  448,664  사회공헌지수  363,7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22,71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292,375와 비교하면 10.05% 상승했다. 

4위, 갤러리아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2,000  미디어지수  182,595  소통지수  111,819  커뮤니티지수  262,582 사회공헌지수  93,4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0,41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76,608와 비교하면  25.80% 하락했다. 

5위, 제주공항 JDC 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69,576   138,180   소통지수  101,605  커뮤니티지수  135,771  사회공헌지수  222,6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8,173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19,271와 비교하면  3.41% 하락했다. 

면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면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5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롯데면세점이 1위를 기록했다.  면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4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136,802개와 비교하면  1.14% 줄어들었다. 세부적으로 보면  브랜드소비  4.43% 상승,  브랜드이슈  26.27% 상승,  브랜드소통  1.02% 상승,   브랜드확산  16.48% 하락,  브랜드공헌 15.2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면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면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9개 면세점 브랜드는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  갤러리아면세점, 동화면세점, 신라아이파크면세점, SM면세점,  두타면세점,  JDC 면세점 이다.   5월 면세점 브랜드 평판조사는  2018년 4월 2일부터 2018년 5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50-5370-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