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유재석, 2위 이영자, 3위 김숙
[브랜드평판]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유재석, 2위 이영자, 3위 김숙
  • 전소영 기자
  • 승인 2019.02.02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이영자 3위 김숙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월 1일부터 2019년 2월 1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4,991,0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브랜드에 대한 소통과 확산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1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51,456,875개와 비교하면 32.00%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2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이영자, 김숙, 박나래, 이효리, 이상민, 전현무, 김종국, 김종민, 강호동, 이광수, 신동엽, 하하, 차태현, 박명수, 송은이, 안정환, 김희철, 김영철, 김건모, 윤종신, 양세형, 김준호, 유병재, 김구라, 유희열, 서장훈, 장도연, 김준현, 김용만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587,100 미디어지수 395,228 소통지수 516,978 커뮤니티지수 631,6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0,932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396,681보다 11.09% 하락했다.

​2위, 이영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283,415 미디어지수 387,704 소통지수 704,286 커뮤니티지수 658,2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33,645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899,779보다 65.53% 하락했다.

​3위, 김숙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0,152 미디어지수 192,060 소통지수 160,677 커뮤니티지수 326,8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69,721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46,225 보다 109.13% 상승했다.

​4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514,794 미디어지수 275,022 소통지수 402,039 커뮤니티지수 490,9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2,784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488,788보다 62.51% 하락했다.

​5위, 이효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573,574 미디어지수 78,606 소통지수 339,867 커뮤니티지수 523,8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5,855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08,507보다 149.11% 상승했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2019년 2월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1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51,456,875개와 비교하면 32.0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6.31% 하락, 브랜드 이슈 30.52% 하락, 브랜드 소통 10.86% 하락, 브랜드 확산 30.57%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19년 2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밀린 출연료 6억원가 대법원 승소 판결로 받게 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링크분석을 보면 '탁월하다, 축하한다, 웃기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출연료, 승소, 해피투게더'가 높게 분석되었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4.01%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예능방송인 50명을 분석하였다. 이영자, 박나래, 전현무, 유재석, 김종민, 이상민, 김종국, 강호동, 신동엽, 김준호, 이광수, 박수홍, 양세형, 안정환, 김구라, 이국주, 유병재, 장도연, 김영철, 하하, 김숙, 송은이, 박명수, 윤종신, 김용만, 차태현, 정형돈, 서장훈, 김건모, 홍진경, 이효리, 김준현, 유희열, 김성주, 데프콘, 이수근, 김희철, 이경규, 조세호, 김병만, 문세윤, 박미선, 양세찬, 김국진, 지석진, 이휘재, 정준하, 지상렬, 윤정수, 남희석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