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편의점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1위 CU, 2위 GS25, 3위 세븐일레븐
[브랜드평판] 편의점 브랜드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1위 CU, 2위 GS25, 3위 세븐일레븐
  • 한국평판신문
  • 승인 2018.05.0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편의점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5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U  2위 GS25  3위 세븐일레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중에서   CU,  GS25,  이마트24,  세븐일레븐,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  하프타임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2018년 4월 1일부터 2018년 5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259,8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4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310,309개와 비교하면서 14.3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적 공헌도를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편의점 브랜드평판 2018년 5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5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365플러스,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베스트올,  포시즌마트,  로그인,  하프타임   순이었다. 

1위,  CU 브랜드는  참여지수  559,610  미디어지수  1,070,613  소통지수  697,977  커뮤니티지수  659,796  사회공헌지수  376,7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64,72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577,145와 비교하면  5.94% 하락했다.

2위,  GS25 브랜드는 참여지수   905,836  미디어지수  1,029,131  소통지수  550,138  커뮤니티지수  259,343  사회공헌지수   172,9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17,410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336,287와 비교하면  12.56% 하락했다.

3위,  세븐일레븐 브랜드는 참여지수  643,813 미디어지수  809,873  소통지수   436,101  커뮤니티지수  156,478  사회공헌지수   9,4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55,743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906,177와 비교하면  29.26% 하락했다.

4위, 이마트24 브랜드는 참여지수  314,846  미디어지수  375,307  소통지수   281,757  커뮤니티지수  147,434  사회공헌지수   169,8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9,14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692,946와 비교하면  23.84% 하락했다.

5위,  미니스톱  브랜드는 참여지수  232,212   미디어지수  172,839  소통지수  128,198 커뮤니티지수   38,326  사회공헌지수   57,6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9,228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784,204 와 비교하면 19.76% 하락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편의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5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결과,  CU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가  지난 4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310,309개와 비교하면서 14.3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85%하락,  브랜드이슈  25.77% 하락, 브랜드 소통  2.96% 상승,  브랜드 확산  22.05% 하락, 브랜드공헌 6.7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편의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18년 5월  편의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4월 1일부터 2018년 5월 1일까지의 12개 편의점 브랜드 CU,  GS25,  이마트24,  세븐일레븐,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  하프타임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50-5370-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한국평판신문 - 브랜드평판리포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한국평판신문 - 브랜드평판리포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한국평판신문 - 브랜드평판리포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