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100대 브랜드 (40) -넥센타이어
브랜드평판 100대 브랜드 (40) -넥센타이어
  • 한국평판신문
  • 승인 2018.04.24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펑-” 하고 타이어가 터지지 않으려면 ABC타이어와 넥센타이어가 함께하는 이벤트를 참여하면 된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타이어 교체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측하여 알뜰하게 타이어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 넥센타이어(AU5, SU1, RU5)를 2개 구매 혹은 금호타이어(TA31, KU50, KL33– UHP 규격) 4개 구매 시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 없이 참가자 전원에게 캐리비안 베이 입장권 1매를 증정한다.

세계를 무대로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넥센타이어는 다양한 마케팅을 하고 있지만 그 중 스포츠 마케팅은 당연한 선택이다. 넥센타이어의 젊고 도전적인 브랜드 이미지가 스포츠의 역동성과 잘 맞는다

넥센그룹 계열의 타이어 제조업체로 1942년 설립하여 원풍산업(주), 우성산업(주), 우성타이어(주)를 거쳐 2002년 2월 지금의 상호로 변경하였다. 주요 사업은 자동차용 타이어의 제조와 판매이다. 넥센타이어㈜는 경상남도 양산시 유산동에 본사와 공장, 중앙연구소가 있으며, 국내에 4개의 지역본부(서울, 중부, 서부, 남부)와 29개의 지점이 있다. 국외에는 미국[캘리포니아]·유럽[독일]·이탈리아[아그라테 브라안차]·캐나다[토론토]에 판매법인이 있으며, 중국[칭다오]에 생산법인이 있다(2013년 6월 기준). 넥센타이어㈜는 ㈜넥센, KNN(Korea New Network), ㈜넥센테크, ㈜넥센산기 등 4개의 관계사가 있다. 2012년 자본금은 527억 1,000만 원, 종업원 수 5,482명, 연간 매출액은 1조 7천 6억 원이었다. 넥센타이어㈜의 제품 소비는 국내 25%, 국외 수출 75%이며, 주요 수출국은 미국·유럽·아시아를 비롯해 130여 개 국이다.
 

국내 타이어업체들이 유럽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넥센타이어는 유럽 최대 타이어 및 관련 부품 전시회인 ‘라이펜 2016’에 참가해 신기술을 선보였다. 넥센타이어는 전년대비 0.4% 소폭 성장했으나 고성능타이어의 매출액 비중이 51%로 절반을 넘어서서 전망이 좋지만 향후 유럽 시장 확대를 위해서는 고객과 직접 접촉할 수 있는 조직망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있다.

새로운 TV 광고 캠페인 ‘넥스트레벨 혜택편’을 론칭한다. ‘넥스트레벨 혜택편’은 지난해 9월 ‘넥스트레벨 론칭편’에 이은 넥스트레벨의 두 번째 TV 광고로, 넥스트레벨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이용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강조했다. 이번 TV 광고는 넥스트레벨 이용 고객이 렌탈 서비스의 혜택에 대해 설명하는 형식으로, 소비자들에게 친근감과 신뢰도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이다. 이번 TV 광고를 중심으로 팝업스토어, 타이어테크 라운지 및 마트 홍보 부스 등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2016 타이어뱅크 KBO리그 넥센히어로즈와 롯데자이언츠의 경기에서 ‘넥센타이어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넥센타이어의 타이어렌탈 서비스인 넥스트레벨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선정된 500명을 초청해 경기 관람권과 야구 모자, 응원봉, 커피 교환권 등을 증정한다. 또한 경기장 외부에 마련한 행사 부스에서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타이어 교체 게임과 레이싱걸 및 캐릭터인형과 포토타임을 진행한다. 경기 중에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광판 이벤트를 시행,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5회 클리닝 타임에는 그라운드에서 타이어 굴리기 게임을 진행해 1등에게 타이어 교환권을 증정한다. 넥센타이어 관계자에 따르면 고객 서비스 제도에 대해서 앞으로도 심혈을 기울이겠다는 포부도 있었다.

한국렌터카사업조합연합회(이하 KRCA)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KRCA의 공식 타이어사로 지정됐다. KRCA는 총 13개 대여 사업조합과 1,000여개의 회원사로 구성돼 있다. KRCA의 국내 렌터카 등록대수는 지난해 기준 54만 대를 넘어서고 있다. 업무협약 체결이 이루어진 이유는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투명한 유통구조와 체계적인 사후 서비스(A/S) 시스템을 갖춘 넥센타이어와의 파트너십이 작용했기 때문이다.

타이어업계는 스포츠 마케팅 활동이 불붙었다. 넥센타이어도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진행중이다. 넥센타이어는 한국 프로야구의 넥센 히어로즈의 메인 스폰서로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시티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미국 프로야구 경기장에 광고를 내는 등 적극적으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2010년 2월 프로야구단 히어로즈와 메인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며 구단의 공식 이름을 ‘넥센 히어로즈’로 정했다. 넥센타이어는 이후 6년간 넥센 히어로즈라는 이름을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높였다. 작년 3년 연장 계약을 체결, 2018년까지 총 9년간 히어로즈를 후원하게 됐다.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메르세데스컵의 공식 스폰서십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속한다. 지난 메르세데스컵에서는 넥센타이어 강호찬 사장이 빅토르 트로이츠키(Viktor Troicki) 선수에게 준우승 트로피를 수여한 바 있다. 지난 대회에는 라파엘 나달이 출전해 우승하였으며, 올해는 로저 페더러(Roger Federer) 등 세계적인 테니스 선수들이 출전해 흥미로운 경기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스폰서십을 통해 경기장의 광고판과 베이스 패널, LED 배너, TV 스크린의 비디오 스팟 등에 브랜드를 노출하며, 이와 함께 유럽의 주요 딜러들을 초청해 경기 관람도 진행한다. 최근 넥센타이어는 미국 메이저리그 3개팀, 미국 포뮬러 드리프트,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시티 FC, 체코 믈라다볼레슬라프 아이스하키팀 등을 공식 후원하는 등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인지도를 강화하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스포츠 마케팅 말고도 문화 마케팅의 일환으로 국내외 연주회 및 콩쿠르에 대한 공식 후원을 진행한다. 국내는 다음달 7일 예술의전당 콘서트 홀에서 열리는 '제63회 서울오라토리오 정기연주회'를 후원한다. 넥센타이어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정기연주회 후원 활동에 대한 콘텐츠를 공유하고 추첨을 통해 티켓을 증정한다. 또한 오는 7월 24일부터 8월 1일까지 체코 프라하에서 열리는 '제7회 국제 안토닌 드보르작 작곡 콩쿠르(이하 IADCC)'도 후원한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체코 콩쿠르에서 넥센타이어명의 특별 후원상을 시상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대회 홈페이지, 경연 관련 포스터 및 소책자 등에 넥센타이어 브랜드를 노출하게 된다. 이러한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의 다양한 소통의 창구의 모습도 갖추어가고 있다.

한편, 프로야구단 넥센히어로즈와 함께 7월의 ‘이 달의 히어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달의 히어로’는 숨은 시민 영웅들의 선행을 널리 알리고 격려하고자 하는 캠페인으로, 지난 6월부터 시작해 매월 시행한다. 넥센타이어와 넥센히어로즈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16 타이어뱅크 KBO리그 넥센히어로즈와 기아타이거즈와의 경기에서 ‘이 달의 히어로’ 두 번째 시민영웅인 김혜민 간호사를 시구자로 초청했다. 시구자 김혜민 간호사는 5월 31일 중부내륙고속도로에서 사고로 인해 화재중인 시외버스에서 다리가 끼어 움직이지 못하는 운전기사를 구하기 위해, 위험을 감수하면서도 버스안으로 들어가 구조작업을 펼쳤다. 이에 김혜민 간호사의 용기 있는 선행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경기 시구와 더불어 ‘이 달의 히어로’ 표창장 및 후원금과 타이어를 전달했다.

넥센타이어는 스포츠 마케팅 활동이 눈에 뛰게 활발한 기업이다. 특히 프로야구단 넥센 히어로즈팀의 팬이라면 넥센타이어는 더 자연스럽게 느껴질 것이다. 이에 따라 야구 경기장 내, 외부에서의 부대행사를 함에 있어서 다른 타이어기업보다 나름대로의 노하우로 소비자들을 끌어 당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50-5370-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