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듀오와 3위 수현의 동반 추락…2019년 1월 결혼정보 브랜드 평판
2위 듀오와 3위 수현의 동반 추락…2019년 1월 결혼정보 브랜드 평판
  • 임은희 기자
  • 승인 2019.01.1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듀오, ‘新결혼문화 창조 vs 수현, 고품격 노블레스 결혼정보
결혼정보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혼정보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 분석

듀오가 국내 결혼정보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가연에 밀려 2위를 차지했다. 3위는 수현으로 지난 2017년 4월에 비해 한 단계 밀려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1일 “지난 2018년 12월 8일부터 2019년 1월 9일까지 결혼정보 브랜드 1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왔다”고 밝혔다. 

구창환 소장은 “이번 1월 조사는 결혼정보 브랜드 빅데이터 12,417,242개를 분석했다”며 “지난 2017년 4월 결혼정보 브랜드 빅데이터 7,879,054개와 비교하면 57.6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2017년 4월 결혼정보 브랜드 1위였던 듀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855,622, 소통지수   976,355, 커뮤니티지수 896,076을 기록해 브랜드평판지수 2,728,053로 분석됐다. 지난 2017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2,365,236와 비교하면 15.34% 상승했다.

결혼정보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혼정보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구 소장은 “듀오 브랜드는 1위 가연 브랜드와 3위 수현 브랜드에 비해 참여지수와 소통지수에서 우세를 점했으나, 커뮤니티지수에서는 밀려 2위로 내려 앉는 성적표를 받았다”고 분석했다.

그는 “박수경 대표이사는 듀오가 추구하는 본질적 가치는 ‘결혼’이라고 강조한다”며 “결혼은 개인, 사회, 그리고 국가의 행복을 하나로 매듭짓는 미래의 열쇠라고 생각한다”고 듀오를 소개했다.

구 소장은 “듀오는 ‘新결혼문화 창조’라는 기치 아래 고객과 소통하며 웨딩컨설팅 듀오웨드를 런칭, 음성적 예식문화를 바꾸어 고객 중심의 바람직한 웨딩 시장을 만들고자 한다”며 “새로운 매치메이킹 시장을 창출한 노하우로 결혼 연계 사업을 적극 개척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3위를 차지한 수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789,084, 소통지수 700,245, 커뮤니티지수  955,555를 기록해 브랜드평판지수 2,444,884로 분석됐다. 지난 2017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1,523,136와 비교하면 60.52% 상승했지만 가연과 듀오에 밀려 아쉬움을 남겼다.

 구 소장은 “수현 브랜드도 커뮤니티지수에서 2위 듀오 브랜드를 앞섰으나 참여지수와 소통지수에서의 부진이 3위를 기록하는 원인이 됐다”고 분석했다.

그는 “경증수 수현 대표는 결혼은 ‘인륜지대사(人倫之大事)’라고 할 만큼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고도 신중을 기해야할 일이라고 강조한다”며 “노블레스 결혼정보회사 수현은 IT, 감성 솔루션을 기반으로 고객의 니즈에 맞는 고품격 노블레스 결혼정보 서비스 제공을 자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