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연, 2019년 1월 결혼 정보 브랜드 평판 최고봉에 오르다.
가연, 2019년 1월 결혼 정보 브랜드 평판 최고봉에 오르다.
  • 임은희 기자
  • 승인 2019.01.1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MS을 기반으로 과학적 성혼 시스템 구축

대한민국 미혼 남녀들은 결혼정보를 얻기 위해 어떤 브랜드를 가장 먼저 찾을까?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일 “2019년 1월 국내 결혼정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가연이 1위를 차지했고, 2위는 듀오가,  3위는 수현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018년 12월 8일부터 2019년 1월 9일까지 결혼정보 브랜드 13개를 대상으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결혼정보 브랜드 빅데이터 12,417,242개를 분석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지난 2017년 4월 결혼정보 브랜드 빅데이터 7,879,054개와 비교하면 57.60% 증가했다”며 “이는 국내 미혼남녀들이 최적의 배우자를 선택하기 위해 결혼정보 전문가를 선호하는 경향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고 밝혔다.

구 소장은 “이번 1월 결혼정보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나눠 분석했다”며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했다”고 설명했다.

 2019년 1월  결혼정보 브랜드평판 4위부터 13위까지 순위는 선우, 클럽센트, 혼담, 바로연, 옹달샘, 제이노블, 엘림, 퍼플스, 엔노블, 대명위드원 순으로 분석됐다. 

 결혼정보 브랜드 최고봉의 자리에 올라선 가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770,953, 소통지수 737,705, 커뮤니티지수 1,291,461을 기록해 브랜드평판지수 2,800,119로 분석됐다. 지난 2017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39,373와 비교하면 125.93%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가연 브랜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에서 2위 듀오 브랜드에 밀렸으나, 커뮤니티지수에서 1,291,461 : 896,076로 앞서 정상 정복에 성공했다”고 분석했다.

그는 “가연결혼정보는 신중을 기해 배우자 후보를 선택하고자 하는 고객의 의뢰를 바탕으로 최적의 후보자를 찾아내고 만남을 주선하는 성혼컨설팅 전문기업이다”라며 “창조적 도전정신을 위한 가연결혼정보만의 기업문화 형성과 조직구성을 자랑한다”고 밝혔다.

또 “가연은 인력과 1차원적인 매칭 프로그램에 의존하는 기존 결혼정보업계의 천편일률적인 서비스 형태를 거부하고 온라인 서비스 강화를 통한 회원 편의 극대화와 독자 개발한 매칭 시스템 GMS(Gayeon Matching System)을 기반으로 커플/매칭 2명의 전담 매니저가 1명의 회원을 밀착 관리하는 과학적이고 정교한 성혼 시스템을 자부한다”고 강조했다.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월 결혼정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91% 상승, 브랜드소통 73.98% 상승, 브랜드확산 124.71% 상승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