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배달피자의 선구자 도미노피자, 2019년 1월 피자 전문점 브랜드 평판 최정상 지켜
한국 배달피자의 선구자 도미노피자, 2019년 1월 피자 전문점 브랜드 평판 최정상 지켜
  • 임은희 기자
  • 승인 2019.01.09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나눔 캠페인’등 활발한 사회공헌활동 펼쳐

대한민국 배달피자의 선구자 도미노피자가 2019년 1월 국내 피자 전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9일 “지난해 12월 7일부터 2019년 1월 8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피자 전문점 24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선두 도미노피자에 이어 2위는 피자헛이, 3위는 미스터피자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지난 2017년 3월 피자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9,598,821개와 비교하면 97.43%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구 소장은 “이번 1월 국내 피자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눴다”며 “피자 브랜드 평판조사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와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고 밝혔다.

특히 2019년 1월 피자 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은 사회공헌 분석을 새롭게 포함해 브랜드평가 가중치에 변화를 줬다.
 
 2019년 1월 피자 전문점 브랜드평판 4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피자스쿨, 피자마루, 피자몰, 파파존스, 피자알볼로, 빅스타피자, 7번가피자 순으로 분석됐다.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월의 최강자 도미노피자는 참여지수 1,446,922, 소통지수 1,271,864, 커뮤니티지수 1,950,682, 사회공헌지수 152,851을 획득해 브랜드평판지수 4,822,318을 기록했다”며 “지난 2017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3,834,518와 비교하면 25.76%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구 소장은 “한국도미노피자는 국내 최초 피자 배달 전문 브랜드로서 2018년 기준 전국 446개 매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가장 맛있고 영양 높은 피자를 가장 친절하게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도미노피자의 ‘희망나눔 캠페인’은 지난 2006년 서울대 어린이병원 환아돕기의 일환으로 ‘희망나눔세트’를 구성, 세트 판매금의 일부를 기부금으로 적립하면서 시작된 사회공헌활동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적립된 ‘희망나눔기금’은 서울대어린이병원, 삼성서울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등 소외계층 어린이 의료비 지원 및 소아질환 연구, 아동복지 기금으로 지원되고 있다”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하는 어깨동무 캠페인을 통해 전국 매장 인근 지역 결식아동들의 영양증진을 위해 쓰여진다”고 설명했다.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월 피자 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랜드소비 31.01% 상승, 브랜드소통 87.30% 상승, 브랜드확산 117.71% 상승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