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드라마배우 브랜드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박보검, 2위 송혜교, 3위 현빈
[브랜드평판] 드라마배우 브랜드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박보검, 2위 송혜교, 3위 현빈
  • 한국평판신문
  • 승인 2018.12.2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배우 브랜드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드라마배우 브랜드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박보검 2위 송혜교 3위 현빈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1월 20일부터 2018년 12월 21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52,037,0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10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225,061,324개와 비교하면 12.42% 증가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드라마배우 브랜드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드라마배우 브랜드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12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박보검, 송혜교, 현빈, 이설, 한고은, 유이, 김유정, 이민정, 조보아, 박신혜, 윤균상, 이종석, 유승호, 장나라, 이엘리야, 신하균, 이주영, 박세완, 신혜선, 최진혁, 신성록, 이유진, 김영옥, 소이현, 정유미, 소유진, 장승조, 김건우, 김선아, 박훈 순이었다.

​1위, 박보검 브랜드는 참여지수 3,106,675 미디어지수 4,437,048 소통지수 4,766,400 커뮤니티지수 2,526,9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37,092로 분석되었다.

​2위, 송혜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3,256,097 미디어지수 3,806,712 소통지수 4,032,864 커뮤니티지수 2,239,2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334,953로 분석되었다.

​3위, 현빈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9,236 미디어지수 2,713,620 소통지수 2,225,088 커뮤니티지수 1,312,2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10,227로 분석되었다.

​4위, 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4,988,761 미디어지수 1,796,928 소통지수 794,592 커뮤니티지수 526,67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06,959 로 분석되었다.

​5위, 한고은 브랜드는 참여지수 4,873,999 미디어지수 1,158,360 소통지수 1,149,120 커뮤니티지수 816,1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97,611로 분석되었다.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2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남자친구'로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박보검과 송혜교 브랜드가 1위, 2위로 분석되었다. 박보검 브랜드는 무르익은 감정 연기로 멜로 감성을 여심들에게 직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225,061,324개와 비교하면 12.4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6.37% 상승, 브랜드 이슈 16.97% 상승, 브랜드 소통 7.86% 상승, 브랜드 확산 11.47% 하락했다."라고 배우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이어 "2018년 12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배우 박보검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젊다, 사랑하다, 아름답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남자친구, 송혜교, 썸 '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5.33%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조사는 2018년 11월 20일부터 2018년 12월 21일까지 박보검, 송혜교, 현빈, 이설, 한고은, 유이, 김유정, 이민정, 조보아, 박신혜, 윤균상, 이종석, 유승호, 장나라, 이엘리야, 신하균, 이주영, 박세완, 신혜선, 최진혁, 신성록, 이유진, 김영옥, 소이현, 정유미, 소유진, 장승조, 김건우, 김선아, 박훈, 한채영, 문채원, 이상엽, 전소민, 차화연, 오윤아, 최수종, 김지석, 이기우, 백진희, 나혜미, 이장우, 곽선영, 왕석현, 주상욱, 윤현민, 이이경, 곽동연, 신고은, 용준형, 용준형, 신은경, 장동윤, 송재림, 서지훈, 진경, 류덕환, 김민영, 이태리, 인교진, 연우진, 김혜선, 김갑수, 윤은혜, 강지환, 이지훈, 오아린, 이유미, 홍수아, 박성훈, 남규리, 이희진, 차선우, 박호산, 박원숙, 이영아, 박용우, 강부자, 공명, 윤주희, 김재화, 박상원, 배수빈, 차학연, 김수현, 고창석, 임예진, 서효림, 채서진, 신도현, 윤소이, 김혜은, 이천희, 윤진이, 남기애, 정애리, 표지훈, 고두심, 박아인, 김경남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