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2018년 12월 국내 편의점 브랜드 평판계 1위로 대미 장식
GS25, 2018년 12월 국내 편의점 브랜드 평판계 1위로 대미 장식
  • 임은희 기자
  • 승인 2018.12.03 11: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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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9월 1위 등극 이래 넉 달 연속 왕좌 지켜

GS25가 2018년 국내 편의점 브랜드평판계의 대미를 장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일 “GS25가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국내 편의점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하며 2018년의 최종 승자로 등극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GS25는 올 하반기부터 맹렬한 기세로 1위로 자리매김하며 유통계의 블루칩으로 성장한 편의점 업계의 왕좌를 지켰다”며 “세븐일레븐이 2위를, 전통의 강자 CU가 3위에 그쳤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1월 3일부터 12월 2일까지 국내 편의점 12개 브랜드 빅데이터   13,540,952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이번 12월 조사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했고, 지난 11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624,917개와 비교하면 0.62% 감소했다.

국내 유통업계의 新강자로 떠오른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이번 12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특히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했다.

2018년 12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4위부터 12위까지 순위는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365플러스, 베스트올, 로그인 편의점, 포시즌마트, 하프타임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

1위 GS25 브랜드는 참여지수 846,214, 미디어지수 627,647, 소통지수 723,245, 커뮤니티지수 315,300, 사회공헌지수 544,158을 획득해 브랜드평판지수 3,056,56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621,696와 비교하면 16.59% 상승했다.

GS25는 경영주와의 상생협력을 위해서 ▲스토어매니저(근무자) 구인사이트 지원 ▲엔젤 서비스(경조사 및 긴급상황 근무자 지원) ▲우수경영주 해외연수▲장기운영 경영주 지원▲상생협력 협약 참여 ▲경영주 무료 법률 자문 ▲경영주 무료 노무 상담 ▲엔젤리조트 등의 제도를 운영 중이다.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2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결과,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21% 상승, 브랜드 이슈 6.26% 하락, 브랜드 소통 0.41% 하락, 브랜드 확산 27.42% 하락,  브랜드 공헌 19.70% 상승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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