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김종민, 2위 유재석, 3위 이영자
[브랜드평판]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김종민, 2위 유재석, 3위 이영자
  • 전소영 기자
  • 승인 2018.12.02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김종민  2위 유재석  3위 이영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1월 2일부터 2018년 12월 1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2,608,5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브랜드에 대한 소통과 확산량을 측정하였다. 11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1,822,576개와 비교하면 2.4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12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김종민,  유재석,  이영자,  이상민,  강호동,  이수근,  박나래,  전현무,  김종국, 장도연,  차태현,  김숙,  신동엽,  송은이,  박명수,  유희열,  안정환,  윤종신,  이경규,  양세형,  김건모,  이효리,  이휘재, 이광수,  김준호,  김희철,  서장훈,  김구라,  유병재,  조세호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김종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583,763  미디어지수  250,668  소통지수  257,301  커뮤니티지수  821,7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3,518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94,681보다   37.20% 상승했다.    

2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402,565  미디어지수  253,935  소통지수  512,523  커뮤니티지수   694,2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63,289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235,109보다  16.64% 하락했다.  

3위,  이영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194,176  미디어지수  212,454  소통지수  612,513 커뮤니티지수   696,99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6,135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405,724보다   22.08% 상승했다.  

4위,  이상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73,040  미디어지수   225,225  소통지수  558,162  커뮤니티지수  519,23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75,658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680,084보다  12.17% 하락했다.  

5위,  강호동 브랜드는 참여지수  190,715   미디어지수   220,968  소통지수  427,977  커뮤니티지수  508,6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8,278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93,728 보다  4.22% 상승했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2018년 12월 분석결과,  김종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11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1,822,576개와 비교하면 2.4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2.81% 하락,  브랜드 이슈  8.01% 상승,  브랜드 소통  8.53% 상승,  브랜드 확산 14.39% 상승했다." 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18년 12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김종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사랑하다, 착하다,  감동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황미나, 연애,  신지'가  높게 분석되었다.  김종민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73.55%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예능방송인 50명을 분석하였다. 김종민,  유재석,  이영자,  이상민,  강호동,  이수근,  박나래,  전현무,  김종국, 장도연,  차태현,  김숙,  신동엽,  송은이,  박명수,  유희열,  안정환,  윤종신,  이경규,  양세형,  김건모,  이효리,  이휘재, 이광수,  김준호,  김희철,  서장훈,  김구라,  유병재,  조세호, 김용만,  김성주,  데프콘,  정형돈,  김준현,  하하,  박미선,  이국주,  문세윤,  김병만,  양세찬,  정준하,  김국진,  윤정수,  박수홍,  지석진,  홍진경,  김영철,  지상렬,  남희석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